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AI 휴먼 영상 제작 서비스에 최적화된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 소개

by 위안소프트1 2023. 10. 25.

최근 많은 기업이나 조직에서 AI 휴먼을 기반으로 영상 제작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시도가 이곳 저곳에서 진행되고 있고, 이중 리딩 서비스들은 이미 출시되어 많은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인 ‘플루닛 스튜디오’는 국내 AI 산업을 이끌고 있는 솔트룩스(자회사 플루닛)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위안소프트의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과 영상 제작 기술이 결합되어 생성 AI 기반 영상 제작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AI 휴먼 기반 영상 제작 서비스는 무엇일까?
플루닛 스튜디오

AI 휴먼 기반 영상 제작 서비스란 AI 기술을 통해 가상 인간(버츄얼 휴먼)을 생성하고, 여기에 음성, 효과, 텍스트 등 여러 생성 AI 기술을 융합하는 새로운 영상 제작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에서는 직접 촬영하지 않아도 가상모델과 인공지능 보이스 더빙 등을 통해 고퀄리티의 영상 제작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제작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어 개인 유튜버부터 기업까지 다방면으로 수요가 많은 서비스이다.

 

AI 휴먼 기반 영상 제작 플랫폼에서 ‘위안비디오에디터를 선택하는 이유’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 위안비디오에디터

대부분의 AI 휴먼 기반 영상 제작 플랫폼은 간편한 사용을 위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서비스는 필수적이다. 사용자는 추가적인 S/W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도 웹 브라우저 상에서 영상 편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어야 한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이를 가뿐히 만족하는 국내 유일의 HTML5 기반 온라인 동영상 편집 솔루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한 타임라인 기반 편집기 UX를 제공하여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일반적인 동영상 편집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기본 편집 기능부터 고급 편집 기능까지 상용 소프트웨어 수준의 완성도를 제공한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TTA GS 1등급을 받아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고, KT 랜선에듀, 솔트룩스 플루닛 서비스, ETRI, 현대자동차, 상명대학교 등 20여곳에 이미 적용되어 현장 실증이 완료되었다.

위안비디오에디터의 특징


-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한 타임라인 기반 편집기 UX 제공
- 동영상 클립의 자르기·붙이기·삭제하기 등 기본 편집 기능 제공
- 트랜지션 효과, 실행취소 및 편집 미리보기 등 고급 기능 제공
- 커뮤니티에서 효과적인 편집 협업을 위해 편집 프로젝트 관리
- 텍스트·이미지·오디오·비디오 오버레이 등 향상된 기능 제공
- 다양한 해상도와 품질에 맞게 빠르고 강력한 멀티 영상 렌더링
- 음성 지원 부담을 줄여주는 AI 기반 음성더빙 기능 제공(선택)

위안비디오에디터의 구축사례

위안비디오에디터 제품소개 >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 신청 > 바로가기
고객센터 상담 > 02-793-8797
메일 문의 > contact@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