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기업 네트워크 관리자가 ‘비디오 ECDN’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by 위안소프트1 2023. 5. 18.
“어떻게 하면 기업 내 비디오 트래픽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최근 기업에서는 화상회의나 화상교육 등 동영상을 활용한 업무와 비대면 소통이 많아지면서, 기존에 구축된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역폭이 부족하면 스트리밍 버퍼링과 영상 품질 저하가 발생하는데 심할 경우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 저하나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호소한다는 기업들이 코로나 시대 이후에 많이 생겨나고 있고, 이로 인해 기업 네트워크 관리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디오 ECDN 솔루션입니다. 비디오 ECDN은 비디오 콘텐트에 의한 조직 내부 네트워크의 트래픽을 줄여주는 솔루션입니다. 위안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위안ECDN은 기업용 차세대 비디오 스트리밍 CDN 솔루션으로, 동영상 콘텐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서도 고품질의 쾌적한 동영상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위안ECDN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검증된 대역폭 절감 기술 제공

위안ECDN은 멀티캐스트 솔루션과 비디오캐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므로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구성이 가능합니다.

위안멀티캐스트는 멀티캐스트 지원 네트워크에서 라이브 방송 시 최대 90% 이상 네트워크 대역폭을 절감합니다. 기존의 유니캐스트 방식으로 전달되던 동영상과는 달리, 하나의 스트림 트래픽만으로 멀티캐스트 네트워크 상의 밀집된 대규모 시청자에게 동시에 전달하기 때문에 대역폭을 크게 절감하면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안정적이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위안비디오캐시는 멀티캐스트를 지원하지 않는 네트워크에서도 영상 세그먼트의 지능적 캐싱을 통해 영상 트래픽을 최적화하는 비디오 캐싱 솔루션으로, 로케이션 내의 대부분 시청자들은 로컬 에지 서버를 통해 빠르게 영상을 다운스트림하여 트래픽을 60~90%까지 크게 절감합니다.

2. HTML5 기반 LIVE/VOD 지원

위안ECDN은 HTML5를 지원하는 차세대 비디오 스트리밍 CDN 솔루션으로, 표준 HTTP 스트리밍 프로토콜(HLS/DASH)를 지원하므로 웹 기반의 LIVE 영상과 VOD 영상 스트리밍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 사용 중인 화상회의, 화상교육 및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의 변경 없이 위안ECDN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위안미디어와는 이미 결합되어 제공하며, 타사의 동영상 플랫폼의 경우 자바 스크립트 플러그을 통해 간단히 통합될 수 있습니다.

3. 기존 네트워크에서도 유연하게 적용

위안ECDN은 현재 사용 중인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나 변경 없이 기존 네트워크 안에서 실행되는 가볍고 유연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대역폭 확장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위한 비용이나 노력이 대폭 절감됩니다.

위안ECDN은 소프트웨어 특성 상 클릭 한 번만으로 ECDN 적용 여부를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ECDN 적용 전·후 네트워크 트래픽 절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타임시프트 지원 가능

위안ECDN은 라이브 시점과 녹화된 과거 시점을 변경하여 돌려 볼 수 있는 타임시프트를 지원합니다. 위안ECDN은 비디오 플레이어와 결합한 후 멀티캐스트와 유니캐스트 전환 방식을 통해서 라이브 방송 시 놓친 부분이나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이 있는 경우 되돌려서 볼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5. 위안ECDN 적용 시 기대효과

위안ECDN을 적용한 조직에서는 영상 트래픽 최적화를 통해 대용량 ISP 인터넷 회선 임대 비용이 대폭 절감되고, 국내·외 지역간 WAN 전용회선 트래픽이 획기적으로 감소되며, 제한된 네트워크 대역폭에도 대규모 시청 환경 제공, 고화질의 대역폭 집약적 방송 및 영상 전달의 안정성을 개선함으로써 시청 경험 향상과 공감대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래픽 걱정 없이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환경을 구축해보세요. 네트워크 트래픽 고민은 물론 직원들의 만족도와 업무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

위안ECDN 제품 소개

 

🏠 www.weandsoft.com  

📞  02-793-8797

📧 contact@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