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축 사례

상명대학교에 HTML5 기반 간편 동영상 편집기 솔루션 ‘위안비디오에디터’성공적 공급

by 위안소프트1 2022. 6. 14.

-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손쉽게 동영상 편집 가능한 솔루션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상명대학교 e-Campus 온라인 학습지원시스템에 HTML5 기반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와 위안비디오에디터를 추가로 공급해 시스템 고도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상명대학교는 2014년 처음 강의 VOD 서비스를 위해 위안미디어 도입한 후, 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원격 온라인 수업과 동영상 강의 증가에 따라 위안미디어를 추가로 증설하였다. 이와 더불어 HTML5 동영상 편집기인 위안비디오에디터, AI 기반 자동 자막 솔루션인 위안캡션을 추가로 도입하여, 빠르고 원활하게 비대면 수업 환경을 구축하였다.

 

이번 사업에서 추가된 위안비디오에디터는 HTML5 기반 간편 영상 편집 솔루션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로 쉽게 동영상을 편집해 공유할 수 있으며, 필수 편집 기능과 직관적인 UI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서버 기반 편집 작업 프로세싱을 통해, 저사양 PC에서도 원활히 편집이 가능하며, 공동 작업 시 효과적인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상명대학교가 이번 사업에서 가장 역점을 둔 사항은 동영상 교재 제작 과정과 시간을 줄여 간편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드는 것이었다. 이를 위한 주요 요구 사항 녹화된 수업 동영상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거나 여러 개의 영상 클립을 연결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 음향 효과 및 안내 음성 더빙 추가, 간단한 자막 영상 효과 등 간편하게 편집을 진행하는 것이었다.

 

상명대학교는 이번 사업에서 위안비디오에디터와 위안캡션을 도입하게 됨으로써 온라인 수업 및 동영상 교재 제작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업무 효율성이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자동 자막, 음성 더빙 기능 추가를 통해 동영상 강의 전달력과 퀄리티를 함께 높여 교직원과 학생 모두 매우 만족하고 있다.

 

위안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상명대학교 사업은 HTML5 기반 위안비디오에디터를 통해 교육 영상 제작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좋은 사례"라고 전하며, “위안비디오에디터는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핵심 기능만 담아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 덕분에 공공기관, 정부부처, 대학교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중인 검증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위안소프트는 K사의 원스톱 온라인 교육 플랫폼 상용화 사업에서 동영상 분야를 전담하여 위안비디오에디터를 포함한 자사 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 외 300여 고객사의 다양한 대형 레퍼런스를 보유해 동영상 솔루션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위안소프트는 대규모 조직이나, 본사와 지사가 국내·외로 분산된 환경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eCDN(Enterprise Content Delivery Network)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효율성과 스트리밍 서비스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위안미디어 솔루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 또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https://digitalmall.g2b.go.kr)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되며,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추가 문의는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