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동영상들을 혼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술

by 위안소프트 2012. 9. 12.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야구 경기나 콘서트 동영상을 유투브와 같은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자신이 촬영한 동영상을 다른 친구가 촬영한 동영상과 혼합하여 이를 끊김 없이 유투브와 같은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Vyclone이라는 명칭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선보였는데, 이와 같은 문제점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Vyclone라는 명칭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콘서트에서부터 결혼식 촬영까지 단편영화나 시민 저널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본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이 기존의 전문 비디오 편집 도구와 직접적인 경쟁관계는 아니라고 말하면서, 사용자의 경험이나 숙련도와 상관없이 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한다고 언급한다. 

더욱 더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들이 가는 장소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Vyclone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다른 종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은 기존에 컴퓨터에서만 가능했던 다양한 기능들을 스마트폰으로 가져오도록 만들고 있다. 

가요 작곡가인 Sumner는 이와 같은 아이디어는 음악 밴드의 구성원으로 여행하던 지난 2010년 처음 구상하였다고 말하면서, 많은 음악 청중들이 자신의 휴대폰을 가지고 공연들을 촬영하고 이를 유투브등에 포스팅하는 것을 관찰하면서, 해당 이벤트에 존재하는 모든 휴대폰을 연결하고 서로 다른 사용자에 의하여 다른 시각에서 다른 시점에 촬영된 조합들을 동시에 조합하여 산출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하였다고 말한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사용자들은 단일 관점에서 특정 대상을 촬영하더라도 모든 시각에서 이를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고 또한 제시한다. 

작곡자 Sumner는 동일 이벤트에 대하여 사용자들이 촬영한 동영상들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처리하고 매쉬업하고 분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과 공동으로 개발 작업을 추진하여, 2012년 5월, 영국시장에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 있었고, 2012년 여름을 기점으로 영국시장에서의 테스팅을 끝내고 전반적인 출시를 단행할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두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동일 장면들을 동시에 기록하고, Vyclone을 사용하여 이와 같은 동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본 소프트웨어는 어떤 영상이 적합한지 선택작업을 수행하여 GPS를 통하여 동일 장소에 이를 연결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자동으로 관련 동영상 클립들을 오디오 자체가 일정하고 카메라 앵글이 변화하더라도 단일의 복합적인 영상물로 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개선의 여지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본 애플리케이션이 가지는 장점중의 하나는 사용이 쉽다는 것이다. 향후 개선되어야 할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가 속도 부분인데, 기록 작업을 시작하였을 때, 일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딜레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하는지와 더불어, 되감기 기능을 수행하였을 때 나타나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도 마련하여야 한다. 

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붉은 스크린상의 카메라 버튼을 탭(tap)하기만 하면 된다. 이와 같은 작업을 통하여 리코딩 창을 열게 만들고, 사용자가 촬영한 대상물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일련의 필터들을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든다. 사용자들은 이를 약 60초간 사용할 수 있고, 작은 알림 창을 통하여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동일 시간대에 이와 같은 장면들을 기록하였는지를 알 수 있고, 해당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비디오 클립들을 매쉬업하여 제공하게 된다. 

일단 사용자가 해당 동영상 촬영을 수행하게 되고, 이를 업로드 작업을 통하여 저장하게 된다. Vyclone을 여러 번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시각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카메라를 스위칭하면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고 관계자는 제시한다. 본 애플리케이션이 보다 스마트한 형태의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지만, 개선의 여지는 여전히 남아있음을 강조한다. 

사용자가 본 애플리케이션의 자름기능등에 만족하지 못하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하여금 다른 종류의 버전을 사용하거나 사용자 자신이 촬영하고 필요한 믹싱 기능들을 수행하도록 하는데, 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단순한 스크린 편집 도구를 사용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이전에 출현한 다양한 소셜 동영상 애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Vyclone 애플리케이션은 다른 사용자가 촬영한 새롭거나 인기 있는 동영상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사용자들은 해당 동영상을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한 것과 리믹스 하도록 지원하고, 동영상이 촬영된 장소에 대한 지도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또한 지원한다.가까운 시기에,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롤로부터 클립들을 선택하게 되고, 본 애플리케이션은 이와 같은 부분들을 다른 사용자가 촬영한 관련 클립들과 매칭시켜 제공하게 된다. Vyclone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원하는 사용자의 동영상과 자신의 것을 매쉬업하도록 만들게 되고, 보다 부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비용까지도 청구할 수 있게 된다. 

본 Vyclone 애플리케이션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게 되면, 관련 이벤트들이 무엇이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고, 이를 통합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동일한 주제에 대한 영상들을 보다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된다고 관계자는 제시한다. 본 애플리케이션은 향후 보다 접근성을 강화시키고, 즉각성을 추가하는 가운데, 보다 사용형태가 단순해질 수 있도록 발전될 전망이다.

 

원문: http://www.technologyreview.com/news/428279/using-your-smart-phone-to-mix-video-clips-with/

 

위안미디어는 홈페이지 동영상 서비스, 기업 내 통합 미디어서버, 스마트 러닝, 모바일 방송, 미디어 아카이브, 비디오 메일,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버 솔루션입니다.

http://www.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