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스마트폰 이용확산으로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 폭증

by 위안소프트 2012. 9. 12.

 

 

스마트폰은 서서히, 그러나 점자 모바일 디바이스 중에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해나가고 있다. 모바일 광고회사인 Mobile Mix社와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인 Millennial Media社의 조사에 의하면, 모바일 2012년 1분기에 Millennial Media社가 게시한 광고 중 73%가 스마트폰에서 노출되었고, 전화기에 연결되지 않은 기기에는 약 20%, 그리고 일반 전화단말기에서 노출 비율은 7%인 것으로 나타났다. Millennial Media社는 스마트폰에 의한 광고 노출 비율이 상승한 이유가 소비자들이 일반 전화기에서 인터넷에 연결된 디바이스로 이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스마트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로 인해 모바일 동영상과 모바일 게임의 성장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 Millennial Q1의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 비디오의 연간 성장률은 95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발사와 브랜드사는 모두 더욱 많은 비디오 광고 콘텐츠를 생성하는데, 이것이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IT 시장조사기관인 Strategy Analytics社의 지난 4월 조사에서도 모바일 동영상의 빠른 성장세가 나타난다. 2011년 Strategy Analytics社는 전 세계적으로 1천8십억 개의 모마일 동영상 콘텐츠가 소비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는데, 2012년도에 그 수는 이미 2천8백억 개에 다가서고 있다.

Millennial Media社의 보고서에서도 모바일 게임 앱의 폭발적인 인기를 강조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Millennial 플랫폼에서 가장 상위의 앱 분류에 속하며, 분기당 10%의 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게임에 이어, 음악과 오락관련 앱 등이 모바일 소셜 미디어 앱을 제치고 그 뒤를 따르고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게임 중 일부분이 모바일 게임 영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많이 게임을 즐길 뿐만 아니라, 콘텐츠 이용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모바일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인 Flurry Analytics社는 自社의 보고서를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게임 앱 세션을 조사하여 발표한 바 있다. 2012년 1분기에 모바일 게임 앱 세션은 전 세계적으로 2010년 1분기에 비해 20.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Millennial Media社는 또한 2012년 1분기 모바일 OS에 대한 사항을 분석하였다. 안드로이드는 전체 시장에서 49%를 차지하고, iOS는 3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Millennial Media社는 안드로이드가 태블릿과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이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전체적으로 Millennial Media社는 태블릿 등과 같이 폰과 연결되지 않은 디바이스들로부터 나타나는 모바일 콘텐츠 이용을 강조했다. 태블릿 디바이스는 또한 모바일 동영상과 모바일 게임 등의 발전에 있어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향후 성장에 있어 주요 동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문: http://www.emarketer.com/Article.aspx?R=1009096&ecid=a6506033675d47f881651943c21c5ed4

 

 

 

 

 

위안미디어는 홈페이지 동영상 서비스, 기업 내 통합 미디어서버, 스마트 러닝, 모바일 방송, 미디어 아카이브, 비디오 메일,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버 솔루션입니다.

http://www.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