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웹 기반 동영상 편집기의 4가지 장점

by 위안소프트1 2022. 11. 8.

가지고 있는 동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거나, 몇 개의 영상 클립을 결합하여 더 나은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동영상 편집기가 필요합니다. 그 중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편집기입니다. 이것들 중 일부는 실제로 꽤 괜찮으며, 그 중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자사의 동영상 사이트에 내장시켜 자체 동영상 편집기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제품은 ‘위안비디오에디터(We&VIDEO·EDITOR)’가 유일합니다.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툴, 위안비디오에디터

온라인 동영상 편집이 좋은 점

 

동영상 편집이 필요할 때 온라인 편집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어도비 프리미어, 소니 베가스, 다빈치 리졸브나 피나클과 같은 데스크톱 기반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알아야 할 것은 데스크톱 동영상 편집 앱은 아주 좋은 선택이며, 유료와 무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 기반 동영상 편집기도 다음과 같은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웹 기반 동영상 편집기의 4가지 장점

1. 저 사양 PC나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에서도 동영상 편집


데스크톱에서 동영상을 편집하려면 꽤 괜찮은 PC나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신 사양의 컴퓨터에 좋은 비디오 카드가 장착되기 때문에 장비 투자 비용이 많을수록 편집에 더 도움이 됩니다.

낮은 사양의 노트북, 저가형 PC 또는 태블릿 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사실이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하지만 웹 기반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면 서버 사이드에서 부하가 많은 영상 작업이 처리되므로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낮을지라도 편집 작업에 문제가 없습니다.

 

2. 저장 공간에 대한 걱정 無


동영상 편집을 자주 하는 경우라면 꽤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 디스크의 용량이 작은 경우,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오래된 프로젝트를 자주 삭제해야 하거나, 외부 저장 장치를 새로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편집기를 사용하게 되면, 보통 서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므로 저장 공간에 대한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인터넷이 연결되면 어디서나 편집


일반적으로 데스크톱에서 동영상을 편집한다는 말은 한 대의 컴퓨터에서 편집 작업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부 데스크톱 동영상 편집기에는 협업 기능이 포함되어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공동 작업자들은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모든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데스크톱 동영상 편집기의 협업 옵션에 비해, 온라인 편집기는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PC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동영상 작업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게다가 성능이 낮고 작은 크기의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고, 이동이 많은 경우라면,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가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4. 자사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 자체 편집기로 사용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동영상을 편집한 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하지만 동영상 업로드 후 간단한 손질부터 저작권 침해나 개인정보 노출 등의 신고가 제기됐을 때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수정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유튜브를 비롯한 대부분의 동영상 사이트에서는 오래 전부터 자체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만일 자사의 동영상 사이트 내에 자체 편집기가 없다면 기 등록된 콘텐트를 수정해야 하는 일이 생길 경우, 로컬 컴퓨터에서 편집하여 재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기 등록된 콘텐트와는 다른 새로운 콘텐트가 등록되는 것을 의미하므로, 해당 동영상을 공유할 때 사용하는 URL을 비롯하여 조회수나 댓글 등 시청자 피드백 정보를 상속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체 편집기를 가진다면, 해당 원본 동영상 콘텐트를 유지한 채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웹 기반 동영상 편집기, 위안비디오에디터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상용화된 HTML5 기반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로,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 구축 시에 자체 편집기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솔루션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TTA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획득해 국가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위안비디오에디터' 온라인 동영상 편집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로 전화로 상담 및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https://www.weandsoft.com/
📞 전화: 02-793-8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