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동영상 솔루션으로 영상회의를 녹화하고 스트리밍하면 좋은 점

by 위안소프트 2018. 10. 29.

많은 조직에서 영상회의를 필수적인 협업 도구로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살펴봐야 할 부분이 더 남아 있습니다. 영상회의 기술로 인해 출장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원격 업무가 가능해져 글로벌 팀으로도 공동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공유와 영상 대면을 통해 프로젝트 협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에 퍼져있는 글로벌 조직의 경우에도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기업 문화를 더 결속력있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상회의에 추가로 스트리밍 솔루션을 연결한다는 것은 영상회의에 로켓 연료를 공급하는 것과 같아서 커뮤니케이션 가능성이 엄청나게 배가됩니다. 전문적인 
녹화 및 스트리밍이 가능한 동영상 솔루션을 사용하면 영상회의 서비스를 지식/정보의 원천으로 하여 실시간 중계나 녹화 중계 방식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영상회의를 녹화/스트리밍할 수 있는 동영상
 솔루션을 더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 입니다.

1.
   
영상 지식 라이브러리

모든 영상회의와 프레젠테이션을 녹화ž저장하여 동료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함으로써 지식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위안미디어 VC와 같이 사용이 쉽고 안전한 솔루션만 있으면 영상회의로부터 조직을 위한 영상 지식 라이브러리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2.
   
라이브 웹 세미나

 

전 세계 여러 위치에 있는 발표자를 영상회의에 초대하여, 발표 영상을 실시간이나 녹화 방식으로 시청자에게 웹 세미나 형태로 중계할 수 있습니다. 웹 세미나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사용하면 시청자 등록, 실시간 채팅, 발표 시 양방향 소통도 가능합니다.


3.
   
회사 차원의 발표

 

많은 비즈니스 리더들은 미래 회사 전략, 새 제품 출시, 재무 현황 보고, 직원 동기 부여를 위해 분기별이나 연간으로 회사 전체 회의를 개최합니다. 위치에 상관없이 이러한 강력한 메시지와 회의를 전 직원들에게 실시간 중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회의는 반드시 참석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급한 상황이 발생하여 직원이 참석하기 어려운 경우, 기록이나 메모를 보내는 대신 해당 행사를 영상으로 녹화하여 직원들이 나중에 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직원 교육

 

기업들은 신 제품 출시, 업무 절차 변경, 고객 서비스 교육 등이 생기면 사무실이나 원격지 직원 교육에 영상회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영상회의의 주된 활용이지만, 스트리밍과 레코딩을 추가하면 교육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직원들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비디오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전문적인 교육 영상과 지침 영상도 잘 만들 수 있습니다.


5.
   
영상 면접

 

기업들이 지역 밖에서 면접과 채용을 함에 따라, 새로운 인재를 만나기 위해 영상회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의사 결정권자는 최종 후보자들의 녹화된 면접 영상을 보고 면접에 참석하지 않고도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면접 절차에서 후보자의 이전 면접 영상을 토대로 배경 지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두 번째 면접관들은 더 나은 시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문의는 (주)위안소프트, 02-793-8797, http://www.weandsoft.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