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고객을 감동시킬 5가지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by 위안소프트 2018. 9. 3.

대다수 직원들은 사업 회의를 지루하다고 인식합니다왜냐하면 길고 지루한 PPT 자료들이 체인같이 나열 되어있어 절대 끝날 것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발표자는 자신의 시계나 휴대전화만 쳐다보는 청중들로 인해 당황해 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어느 회사나 동일합니다하지만 청중에게 전달되어야 할 중요한 정보가 있으면, 발표자는 직원들의 관심을 어떻게 회의에서 벗어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그 대답은 바로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입니다.

 

동영상은 대중적 언어로 '무엇이든 맞출 수 있는' 해결책이 되었습니다특히 사람들의 정서적 측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감동적 스토리를 얘기할 수 있습니다수년간 파워포인트가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의 표준으로 자리잡았었지만, 시각적 효과가 부족해 청중들을 휘어잡기에는 동영상보다 효과적이지 않습니다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회의실 분위기를 활력 넘치게 만듭니다그것은 프레젠테이션을 더욱 생동감 있으면서도 무게감 있게 만들고, 건조한 프레젠테이션을 집중하게끔 하는 요소입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본격적으로 배우기에 앞서, 동영상의 존재가 가져주는 이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 동영상은 메시지에 감정을 실어 강렬한 이야기를 전달해 줍니다모두가 아는 유명한 사실감동은 판매로 연결된다.
  • 30초짜리 동영상으로 50만 단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15개 중요 항목을 슬라이드 한 장에 넣는 것보다 짧은 30초 동영상이 청중의 마음속에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은유적 표현이 필요할 때동영상은 청중에게 메시지의 의미를 보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발표자는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를 얻게 됩니다. 그는 시간을 초월하여 자신의 프레젠테이션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청중을 놀라게 할 수 있는 5가지 유형의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입니다.

 

1. 영업용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영업이라는 것은 모두들 잘 알고 있습니다대부분의 거래는 영업 담당자의 흥미진진한 프레젠테이션이 끝나면 결정됩니다영업 성공 확률을 높이려면 영업용 프레젠테이션의 처음 몇 초 동안을 흥미롭게 해야 전체 프레젠테이션까지 기대감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영업 임원의 지루한 독백보다는 인상적으로 장점을 담은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면 수 분내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확실한 흥미를 제공하여 고객이 제품을 더 많이 알고 싶게 만듭니다당신은 그들에게 제품에 대한 호감과 더 많은 것을 찾고 싶어하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용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몇 가지 팁입니다.

 

·         고객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기

첫 번째 슬라이드에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대신, 고객이 직면한 문제들과 그 해결방법을 설명하십시오고객들은 자신의 생각이 읽혀지고, 질문 없이도 의문점에 대한 답이 나오길 바랍니다.

 

·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메시지 전달하기

통계에 따르면 스토리가 담긴 영업용 프레젠테이션은 단순히 제품이나 기능 위주의 프레젠테이션보다 고객에게 어필할 가능성이 높다고 나옵니다스토리는 직면한 상황에 감성을 덧붙이고 감성은 판매를 유도합니다사람들이 심사 숙고한 결정보다 감성적인 결정을 더 많이 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         경쟁 업체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또한 제공 가능한 이익을 전달하라

사람들은 추가 옵션을 제공하는 것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         동영상에 구조를 결정한 후 제공하라

고객에게 내밀 수 있는 동영상의 완벽한 구조를 결정하세요틀이 정해진 것은 아니며매혹적인 흐름이면 당신의 목적은 달성될 것입니다.

 

·         동영상은 시각적으로 매혹적이어야 한다.

스피치와 더불어 시각적인 효과는 프레젠테이션의 필수 요소입니다.

 

2. 투자 유치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벤처 자본가들은 1년에 수백 개의 투자 권유를 받습니다일부를 빼고 대부분의 사업가는 투자 유치에 실패합니다이것은 사업가들이 투자자들을 매혹적이며 납득할 만한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실패하기 때문입니다투자자에게 투자 가치를 알려주고, 왜 당신의 아이디어가 특별한 지를 보여주세요매혹적인 방법으로 당신의 브랜드와 아이디어를 선보일 확실한 도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대부분의 이유 때문에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이 부각되는 것입니다음성과 영상이 잘 어울리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슬라이드에 비해 생각과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발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완성된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상황에 맞게 감동적인 동영상이 더해지면 투자자에 당신의 아이디어를 빛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세계수준의 유능한 의사에게 즉시 연결 가능한 의료 앱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1인칭 시점의 짧은 상황에 대한 동영상으로 벤처 투자자 투자 권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는 축농증이 있는데 뉴욕으로 날아갔습니다. 착륙 시 충격으로 고막이 파열되었고 상황은 악화되었습니다." "나는 인터넷으로 엄청난 의료진 리스트 찾고 있었습니다혼란스러웠을 때, ABC 앱에 접속하여 즉시 최고의 의료 종사자와 연결됐습니다. "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의 시작 부분에 이 스토리를 넣으면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과 비교하여 그 부분이 훨씬 재미있고 쉽게 이해가 됩니다이런 이유로, 요즘 기업들은 세일즈 투자 유치를 위해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앞다퉈 선택하고 있습니다그것은 보는 사람의 마음에 강렬한 인상을 각인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3. 직원 교육

 

제록스의 전 CEO Anne M Mulchan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직원은 회사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그들은 경쟁 우위를 최고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격려와 자극을 제공하고 회사의 사명을 위해 필수 요소라고 느끼게 만드세요."

 

사실 직원은 회사의 원동력 입니다회사의 성패는 그들에게 달려 있습니다따라서 사업에 성공하고 당신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려면 직원들에게 교육과 동기부여 둘 다 필요합니다대기업은 직원의 기술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 교육에 투자했습니다반면, 투자 하지 않은 회사는 더 나은 교육 커리큘럼을 갖춘 경쟁 회사에 비즈니스의 대부분을 뺏겼습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더 나은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하기 위한 비법입니다교육 커리큘럼의 일부로써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감동적인 영화 같습니다그것은 시작부터 당신을 낚아채서 마지막에는 교훈을 일깨웁니다이러한 명백한 이유 때문에 기업들은 동영상을 교육 자료로써 활용했습니다기업에서는 소프트 스킬 개발 동영상, 소프트웨어 교육 동영상, 안전 교육 동영상, 기업 규범 동영상 등 여러 가지 교육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4. 내부 세일즈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엑셀 시트와 파워 포인트는 구식입니다그것들은 베이비 붐 세대에서 쓰였습니다센스 있는 밀레니엄 세대가 관리자가 되는 시대에 그들은 부하 직원들이 더 나은 프레젠테이션을 기대합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젊은 부하 직원들의 모든 고민에 대한 해답입니다애니메이터(Animaker)로 만든 인상적인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에 동영상 인포그래픽(정보, 통계, 자료의 도식화)을 추가한 사람들은 군중 속에서도 부각되고, 상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5. 교육용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은 비즈니스에만 국한되는 용어가 아닙니다그것은 학습 도구입니다그래서 그것은 교육에도 적용됩니다학생, 교사, 강사 프레젠테이션은 그들 하고 싶은 말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합니다시각 보조 도구입니다프레젠테이션의 목표는 학생들이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고 발전하도록 돕는 것입니다어떻게든 여기에서도 동영상은 목표한 바를 다합니다.

 

특히 생동감 있는 동영상은 눈길을 사로잡는 만화와 같기 때문에 학생들의 마음 속 특별 장소에 자리잡을 것입니다따라서 교사는 독창적이고 다채롭고 매력적인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는 데 유리하게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두 가지 목적을 제공합니다동영상은 학생들을 즐겁게 해주는 동시에 교육도 시켜줍니다최근, 교육과정에 기술이 포함되었으며, 동영상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요소입니다교사는 학생들에게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대신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이 작업은 학생들 내면에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 모두들 심어줍니다.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작업 과정은 과제에 대해 독창적인 결과물을 제공할 뿐 아니라 두드러지면서 생동감 있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데 있어 자연스럽게 노력을 더욱 기울이도록 합니다.

 

결론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고 의사 결정을 당신이 좌우할 수 있는 확실한 솔루션입니다그러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전달되는 동영상과 에너지 사이에는 밸런스가 필요합니다가장 중요한 점은 동영상에 감동적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당신의 스토리가 청중의 마음 속에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면, 그들은 당신의 아이디어를 사기 마련입니다.

 

위안소프트에서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하여 다양한 동영상 활용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당사의 위안미디어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에서 생산성을 개선하고, 사업 실적을 향상시키는 등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동영상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문의는 (주)위안소프트, 02-793-8797, http://www.weandsoft.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