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축 사례

모바일 웹하드 스트리밍, 위안미디어 적용 사례

by 위안소프트 2014. 3. 4.

K웹하드 소개

 

 


- K웹하드 2008년도에 서비스를 시작한 대표적인 글로벌 웹하드 사이트
-
 자료량이 1,200TB 정도이며, 주로 해외 한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영화, 드라마,
 
성인 등의 동영상 콘텐츠 제공하며, 대표적인 클럽으로 아미고가 있음.
-
회원수는 2012년 기준 100,000여명 수준
-
맥 운영체제도 지원하지만, 한국에서는 접속 불가함.

 



시스템 개요

 

해외 한인 웹하드는 키위디스크, 클럽나라, 올빼미, 디스크팸, 한인디스크 등이 메이저급이며, 소형 사이트까지 합치면 대략 20 ~ 30개 사이트가 존재한다.

 

K웹하드는 미주전역, 유럽, 호주 등 해외의 한인을 대상으로 2008년부터 운영하여 최대용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웹하드 사이트이며, 클럽형태로 운영되고 다운로드 속도나 안정성이 좋아 많이 이용되고 있다.

 

K웹하드의 자료보유량은 1,200TB로 국내를 포함하더라도 해외 한인 웹하드 중 최대 수준의 규모이며, 주로 해외 한인 및 유학생이 주요 사용자이므로 국내 지상파 4사의 방송 동영상을 포함하여 영화/비디오, 만화/애니, 음악/사운드, 레져/스포츠, 문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크롬/파이어폭스/인터넷익스플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 뿐 아니라, (Macintosh)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웹하드 중 최초로 맥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K웹하드는 미국 동부에 다수의 서버팜 및 스토리지가 있고, 홍콩에 웹 및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두고 있어 미국 동부 지역에서는 네트워크 안정성과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걸로 알려져 있으며, 보다 향상된 다운로드를 위하여 하이브리드 그리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최근 K웹하드는 회원들의 모바일 서비스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위안미디어를 도입하였다. 위안미디어는 iOS, Android, Window Phone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키위디스크의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다.

 

시스템 구성

 

 

 

시스템 특징

 

[모바일 기기 완벽 지원 ]

위안미디어의 미디어 플레이어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대부분 지원하므로 사용자 기기의 제한 없이 편리하게 영상물을 볼 수 있게 한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모바일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및 다양한 통신 환경(3G, LTE, WiFi)에서 최적화된 화질 선택으로 안정적인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 대용량에서도 안정적인 트랜스코딩 ]

위안미디어는 수백 테라바이트 규모의 대용량 동영상 파일에 대해서도 안정적인 트랜스코딩을 지원한다. K웹하드는 사용자가 즐겨찾는 동영상 파일을 대상으로 선별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며, 선택된 동영상 파일들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도록 화질, 화면크기, 포맷으로 변환하게 된다. 위안미디어는 대규모 동영상 파일을 안정적으로 트랜스코딩하기 위하여 큐기반 트랜스코딩, 트랜스코딩 멀티쓰레딩 및 트랜스코딩 서버 다중화를 지원하고 있다.

 

[ 대규모 사용자 지원 ]

위안미디어는 100,000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K웹하드의 모바일 사용자에게 고화질 영상을 버퍼링 없이 안정적인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고성능 스트리밍 엔진과 스트리밍 서버 다중화 지원으로 시스템의 추가 증설만으로 간단하게 시스템을 확장하거나 성능을 향상하여 더 많은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다

 

[ 기존 서비스 중단 없이 구축 ]

기존 웹하드 서비스의 중단 없이 간단하게 모바일 웹하드 서비스를 구축하였다. 위안미디어는 독립적인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있어 기존 웹하드 시스템과의 약결합 연동(Loosely Coupled Interoperability)을 통해서 기존 서비스의 영향 없이 빠르고 쉽게 구축하여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으며, 이로써 모바일 이용자의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위안미디어는 홈페이지 동영상 서비스, 기업 내 통합 미디어서버, 스마트 러닝, 모바일 방송, 미디어 아카이브, 비디오 메일,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버 솔루션입니다.

http://www.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