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축 사례

이화여대, 강의 동영상 솔루션으로 위안미디어 사용

by 위안소프트 2013. 10. 24.

이화여대 사이버캠퍼스에 저희 회사 동영상 솔루션(위안미디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이버캠퍼스에 적용된 위안미디어에서는 각종 강의 동영상 및 녹화 영상 등이 관리되고 웹이나 모바일로 스트리밍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도입한 이화여대, “수업이 달라졌어요”

 

▲천윤필 팀장은 “아이패드를 활용한 수업에 대해 교수님들의 반응이 아주 뜨겁다”고 말했다.

“윈도우CE나 팜 같은 PDA부터 다양한 시도를 생각해 왔지만 실질적으로 네트워크나 앱 등 인프라가 없어서 현장에 적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2009년 아이폰3GS를 써보면서 뭔가 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엿봤습니다. 앱도 많았고 네트워크는 기본이었지요. 다만 화면이 작아서 수업 시간에 활용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대신 학사 관리 앱을 만들어서 배포했습니다.”

본격적인 도입은 2010년 아이패드 출시부터였다. 아이패드는 2010년 초에 발표됐지만 국내에는 11월에 나왔다. 이때 제품을 구입해 교수들이 수업에 활용할 방법을 찾았다. 활용 의지가 있는 교수 10명이 함께 머리를 맞대 2011년 2학기부터 실제 강의에 아이패드2를 활용하기 시작했다. 수업이 좋아졌다는 반응이 나왔고 교수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2012년 1학기를 준비하면서 더 많은 교수님들이 강의에 활용하도록 신청을 받았습니다. 수업에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기획서를 받았는데, 170분의 교수님들이 신청했습니다. 그 다음학기에는 400분이, 올 1학기에는 200분이 신청해서 현재 약 800분의 교수님들이 수천개의 강의에 활용하고 계십니다.”

이대 전체 교수가 1천명인데 그 중 800명이 쓰고 있을 정도면 거의 모든 강의에 적용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전체 강의실 300곳 중 297개에 에어플레이로 화면을 전송할 수 있는 환경이 꾸려져 있다. 매일 수천개의 강의가 아이패드로 일어나고 있다는 얘기다.
...

전문보기: http://www.bloter.net/archives/167537


 

위안미디어는 홈페이지 동영상 서비스, 기업 내 통합 미디어서버, 스마트 러닝, 모바일 방송, 미디어 아카이브, 비디오 메일,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버 솔루션입니다.

http://www.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