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비디오 슬로우 모션 지원하기

by 위안소프트 2013. 9. 13.

 

그 동안 고객들로부터 슬로 모션 비디오 재생에 대한 요청이 많이 있었다. 불행하게도 플래시에서는 재생속도 제어와 관련된 어떤 종류의 내용도 공개하지 않았고, 그래서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방식이외에는 재생속도 제어를 할 수 없었다. 스트리밍 방식에서 이 기능이 작동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나 와우자 미디어 서버를 이용하여 RTM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플레이어 API를 이용하여 오디오 볼륨을 끄고, 타이머를 이용하여 재생과 일시정지를 매우 빠르게 반복하여 슬로우 모션 효과를 흉내 내는 방식으로 해결했으나, 이 방식은 세련되지 않고 재생버튼이 깜빡거리는 단점이 있었다.

HTML5에서 슬로우 모션 지원
플래시와는 달리, HTML5 표준에서는 재생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최근 대부분의 HTML5 브라우저는 playbackRate와 defaultPlaybackRate 속성을 지원하므로, 비디오 태그를 생성하여 재생속도를 조절하기가 쉬워졌다. IE10, IE9,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사파리 브라우저가 이것을 지원한다.

 


 

위안미디어는 전사 미디어 플랫폼, 모바일 러닝, 모바일 스트리밍, 비디오 메일, 모바일 TV,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데모체험을 원하시면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십시오.

http://media.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