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 위안비디오에디터 업그레이드

by 위안소프트 2022. 3. 28.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는 최근 HTML5 기반 간편 동영상 편집 솔루션인 위안비디오에디터(We&VIDEO·EDITOR)’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했습니다.

[위안비디오에디터 소개]

유튜브 등 다양한 공개 미디어 플랫폼에서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출현과 더불어 기업이나 학교에서도 다양한 영상 콘텐트를 업무나 수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원, 교사, 학생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영상 콘텐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영상 편집 툴을 다루는 능력이 특별한 것이 아니고,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쓰는 수준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 드라마, 상업 광고와 같은 고품질의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영상 편집 시 반드시 전문가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영상 제작 트렌드와 사용자 요구를 바탕으로 웹 상에서 간편하게 영상 편집이 가능한 솔루션이 바로 위안비디오에디터입니다.

[위안비디오에디터의 화면 UI]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사용자가 영상 편집에 대한 전문 지식 없이도 웹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은 사양의 편집용 PC가 필요치 않고, 윈도/리눅스/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표준 HTML5 기반 소프트웨어로 별도의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편집자들간에 협동 작업으로 편집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서버 기반으로 작동되므로 편집용 PC의 로컬 디스크에 원본/편집 영상 파일이 남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용량 영상 파일의 전송에 따른 네트워크 트래픽을 최소화할 수 있고, 영상 유출로 인한 보안 문제를 원천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TTA 소프트웨어 인증 GS(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하면서 국가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다음은 위안비디오에디터에 적용된 최신 기술과 주요 기능입니다.

[위안미디오에디터의 주요 기능]

위안소프트는 최근 K사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상용화 사업에서 동영상 미디어 분야를 전담하여 위안비디오에디터를 포함한 자사 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고도화했습니다. K사 온라인 교육 플랫폼은 실시간 화상 수업을 비롯해 수업 교재 제작/관리, 출석 관리 및 과제 제출 등 학사관리까지 원격 수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K사 외에도 전자통신연구원, 상명대학교 등 많은 고객사에서 이미 사용 중이며, 또한 더 많은 조직에서 간편 영상 편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많아 도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영상들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선 간편한 동영상 편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한 결과입니다.

또한 위안소프트에서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가상 웹캠 솔루션인 ‘비브캠(Vivcam)’ 어플을 출시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하는 학생이나 재택 근무하는 회사원들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줌(Zoom) 또는 웹엑스(Webex)와 함께 사용하여 비대면 시험 감독을 강화하고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도록 비브캠에 멀티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비대면 시험 감독엔 줌+비브캠]

비브캠 다운로드

비브캠은 모바일폰과 PC가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래 안드로이드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설치하고,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폰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해당 기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를 방문하면 더 많은 자료와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폰(안드로이드):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andsoft.vivcam.basic

- 모바일폰(아이폰):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https://apps.apple.com/kr/app/id1581806434#?platform=iphone

- PC(윈도): 비브캠 PC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cafe.naver.com/vivcam/19

 

비브캠 PC 다운로드(Download Vivcam PC)

비브캠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와 PC 앱(윈도)로 구성되며, 아래에서 최신 버전의 비브캠 PC 앱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Vivcam works with a Androi...

cafe.naver.com

※ 비브캠 더보기

-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방문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cafe.naver.com/vivcam

 

VivCam : 네이버 카페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Vivcam User Community)

cafe.naver.com

- 비브캠 사용 영상(유튜브): 영상으로 사용법을 익히세요.

https://youtu.be/-FyqMdCNI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