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비브캠이 더 좋은 이유, '광고 없음'

by 위안소프트 2021. 9. 28.

[비브캠 광고 제거]

위안소프트에서는 최근 자사의 스마트폰 웹캠 솔루션인 비브캠(Vivcam)에서 광고를 제거키로 결정하고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비브캠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등학생까지도 비대면 수업에서 스마트폰 웹캠 어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18세 이상 성인을 위한 광고나 학습에 방해되는 광고 등 부적절한 광고로 인해 아이들 교육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학부모들의 요청이 있었으며, 이에 따라 비브캠에서는 더 이상 광고를 띄우지 않기로 한 것입니다.

이로써 비브캠은 무료 어플임에도 광고 제거, 워터마크 제거, FHD 고화질 지원, 비디오+오디오 모두 지원, 한글 지원, 스마트 프레이밍 지원 등 다른 웹캠 어플에서는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모든 기능들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엔 비브캠에 멀티뷰 기능이 추가되어 비대면 시험 감독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줌이나 웹엑스를 사용하는 비대면 시험에서 학생들이 비브캠을 설치만 하면, 비브캠은 학생의 정면 영상, 측면 영상, PC 화면 영상을 하나의 멀티뷰 영상으로 만들어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시험 감독자는 줌이나 웹엑스를 통해 모든 학생들의 시험보는 모습을 사각지대 없이 더욱 면밀히 감독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