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스마트러닝을 위한 최적의 HTML5 플레이어, 위안플레이어 플러스

by 위안소프트 2017. 2. 22.

위안플레이어 플러스는 인터넷 강의에 최적화된 HTML5 기반의 최신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위안플레이어 플러스는 Active-X와 플러그인 지원 중단에 따른 동영상 플레이어 이슈에 대응하고자 개발되어, 유료 이러닝 콘텐츠 업계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는 비표준의 보안 플레이어들을 대체할 것입니다.

PC웹을 위한 위안플레이어 플러스

[ PC웹을 위한 위안플레이어 플러스 ]


모바일웹을 위한 위안플레이어 플러스

[ 모바일웹을 위한 위안플레이어 플러스 ]


 

[ 플레이어 주요 기능 ]


HTML5 기반 플레이어

액티브엑스나 실버라이트와 같은 플러그인의 설치가 필요 없으며, 커다란 셋탑박스용 디스플레이부터 작은 모바일 기기까지 다양한 기기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한 HTML5 기반 플레이어입니다.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성
맥의 사파리부터 윈도의 익스플러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OS 플랫폼과 웹브라우저 호환성을 제공하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등 대부분의 모바일 브라우저 호환성도 제공합니다.


국어 지원
다국적 사용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 플레이어 메뉴의 다국어 지원과 다국어 자막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플레이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를 설정하면 간단하게 플레이어 언어가 변경되며, 또한 이와 별도로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자막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 버튼 단축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반 사용자에게는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 시각장애인에게는 접근 용이성을 제공합니다: 재생/중지, 이전/다음이동, 볼륨조절, 이전/다음목록, 전체화면, 배속조정, 북마크 탐색 등


최적화된 해상도
단말기 화면 크기와 네트워크 환경에 맞도록 동영상 해상도를 동적으로 조절함으로써 사용자에게는 최적화된 품질을 제공하고
, 데이터 스트림 양을 절약하여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 비용을 낮춤니다.


프리뷰 썸네일
플레이어의 타임 슬라이더 위에 정교한 프리뷰 썸네일 이미지를 제공하여 동영상의 전반적인 내용을 빠르게 스캔하거나 세밀한 탐색을 통해 콘텐츠의 정확한 지점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백그라운드 재생은 화면이 꺼진 상태(또는 화면 잠금 상태)에서도 동영상 재생이 계속되는 기능으로, 이미 여러 번 들은 동영상 강의의 경우 화면을 볼 필요가 없거나, 만원 지하철에서 화면보기가 불편한 상황이거나, 재생 중에 문자 메시지/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중요한 작업을 위해 다른 앱으로 전환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전력을 아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자바스크립트 API
플레이어를 제어하기 위한 자바스크립트
API를 제공하여 개발자가 위안플레이어를 커스터마이징하거나 플레이어와 외부시스템간에 통합/연동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임니다.



[ 필수적인 
학습 기능 ]

 

이어보기
이전 재생 위치부터 시작하는 동영상 이어보기 기능을 제공하여 동영상 강의를 필요한 분량만큼 끊어서 보거나
, 퇴근길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집에서 PC로 바로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진도 체크
자동 진도 저장 기능은 학습 중 웹브라우저
/플레이어의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진도 체크 오류를 예방하고, 학습구간과 복습구간에 따라 이동이나 배속 등을 강제로 제어하여 학습 진도를 정확히 관리합니다.


배속 재생
동영상의 저속
/고속(0.5x ~ 2.0x) 재생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댄스 움직임이나 골 장면을 자세히 확인하고 싶을 경우 슬로우 모션으로 재생할 수 있고, 인터넷 강의를 시청할 때 강의 스피치 속도를 감안하여 재생 속도를 조절하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구간 반복
간단히 구간을 지정하면 해당 구간만 반복 재생하는 구간 반복 모드를 제공하여 미드나 토익으로 어학공부를 한다거나 강의 동영상 중 중요한 부분을 반복해서 봐야 하는 경우 매우 유익합니다
.


북마크
중요 위치를 표시하고 탐색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여 강의 중 내용이 어려워서 나중에 다시 한번 봐야 하는 부분
, 중요한 부분이라 복습 시에 다시 확인해야 하는 경우 북마크된 부분 위주로 이동하면서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재생 목록
연관된 여러 개의 동영상이 순서대로 묶인 재생 목록
(Playlist)을 자동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강의 차수별 동영상 모음을 연속 재생하거나 시리즈별 드라마 동영상 모음을 한 번에 연속 시청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보안 기능 ]


기존 학습용 동영상 플레이어들이 대부분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동영상 스트림이 로컬 PC에 남게 되는 치명적인 결함을 가진다. 하지만 위안플레이어 플러스는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순수 스트리밍 방식을 사용하므로 로컬 PC에 영상 스트림이 저장되지 않아 콘텐츠 보안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스트리밍 URL 암호화
AES
암복호화 알고리즘에 의한 스트리밍 주소 암호화로 스트리밍 URL 노출에 의한 내부 스트림 폴더 구조의 노출을 방지합니다.


Onetime URL 지원
시간 기반
(Time-based) 알고리즘으로 주어진 시간 동안만 유효한 스트리밍 URL 제공함으로써 허가되지 않은 클라이언트에서의 스트리밍 요청을 차단합니다.


IP 블랙리스트 관리
기관 내의 특정 사무실이나 네트워크에 있는 플레이어의 스트리밍을 제어할 수 있도록 허용리스트 및 블랙리스트를 설정하여 정의된
IP 리스트로 부터의 재생 요청을 허용하거나 거부합니다.


워터마킹
비디오에 식별마크를 붙임으로써
, 비디오의 브랜드를 알리고, 비디오의 사용이나 배포 시 불법 복제를 축적합니다.



위안플레이어를 직접 사용해 보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에 접속하면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문의는 (주)위안소프트, 02-793-8797, http://www.weandsoft.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