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 HTML5 웹업로더 소개

by 위안소프트 2016. 10. 24.

위안미디어 웹업로더는 HTML5 기반 파일 업로드 솔루션입니다. 이 컴포넌트는 대용량의 동영상 솔루션에 최적화되었으며, Active-X, 플래시, 플러그인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동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기(PC, 모바일, 태블릿) 및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합니다.

위안미디어 웹업로더



HTML5 업로드

위안미디어 웹업로더는 HTML5 기반의 자바스크립트 API를 사용하고 있지만, HTML5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서도 에뮬레이션을 통해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HTML5 기반이므로 PC사용자를 위한 웹 환경뿐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웹 환경에서도 훌륭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 전송 지원

동영상 시스템의 경우 업로드할 파일은 수 GB 또는 수십 GB만큼이나 클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웹 업로드에서는 최대 2GB 이상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위안미디어 웹업로더는 파일을 청크(Chunk)라고 하는 조각으로 나눠서 하나씩 보냅니다. 그리고 서버에서는 안전하게 파일조각들을 모아서 원래 파일로 결합합니다. 이 방법은 업로드하는 파일 크기에 대한 서버에서의 제약 조건이 있는 경우 이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환경 지원

글로벌 기업의 경우 다양한 대륙과 나라에 지사나 사무소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네트워크 대역폭 제약은 매우 극복하기 까다로운 파일 전송 요건입니다. 이 경우 수십MB 또는 수백MB 크기의 동영상 파일을 완전하게 업로드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위안미디어 웹업로더의 청크 단위 업로드 방식은 이러한 네트워크 대역폭 제한과 불안정 전송 환경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국어 지원을 통해 다국적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중 파일 선택과 드래그&드롭 지원

기존 HTML 4는 정적 웹 페이지를 중심으로 하다 보니 웹 폼에서 다중 파일 업로드를 지원하기 어려워 Active-X나 플러그인 프로그램으로 이를 구현하곤 했습니다. 위안미디어 웹업로더는 멀티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서 파일 선택 창뿐 아니라 탐색기에서 웹브라우저로 직접 끌어놓기(드래그 & 드롭)도 지원합니다. 웹킷 기반 브라우저에서는 폴더 자체를 몽땅 드래그 & 드롭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필터링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컴포넌트는 파일 데이터를 검증하거나 파일 업로드 공격을 막는 보안 기능이 필요합니다. 즉 공격자가 악성 파일을 업로드하여 서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를 방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안미디어 웹업로더는 이를 방어하기 위하여 파일 첨부 시 업로드가 허용된 파일 타입, 파일 용량 제한, 파일 개수 제한 등 파일 필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업로드 전송상태 표시

다수/대용량의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은 당연하며, 이 경우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전송 진행상황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위안미디어 웹업로더는 각각의 파일 업로드 진행상태와 종합 업로드 진행상황을 보여줍니다.


문의는 (주)위안소프트, 02-793-8797, http://www.weandsoft.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