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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식

장애 없는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위안소프트만의 조언

by 위안소프트1 2023. 11. 23.

작년 10월 ‘카카오 먹통’ 사태, 지난 3월 법원 전산망의 마비, 6월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장애에 이어 최근 정부 행정전산망이 멈춰 섰다. 전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대규모 장애가 1년에도 몇 건씩 발생하고 있다.


한 순간에 대국민 사법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거나, 초·중·고의 학교 행정이 마비되거나, 범정부 차원의 정부24 대국민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는 등 우리의 사회 시스템이 순간적으로 마비되는 경험을 온 국민이 하고 있다.

 

우리는 빠름을 선호하는 민족이고, 이것이 현대 사회나 국가의 주요한 성공 요인이기는 하지만, 정보 전산망의 장애 취약함으로 인해 업무 연속성을 담보하기란 꽤 어려운 일이 되었다. 최근 일련의 사태들이 정보화 시대의 편리함과 위험성을 극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위안소프트는 미디어 서비스 분야의 특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크고 작은 시스템적 장애를 최소화거나 대응 방안을 찾는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다양한 용도의 동영상 플랫폼 구축을 계획 중이거나, 이미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하여 서비스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운용을 위한 위안소프트만의 현실적인 조언과 특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완성도 높은 영상 솔루션 선택


새로 동영상 서비스를 계획 중인 기업이나 조직의 경우, 필요한 동영상 플랫폼을 직접 구축하거나 동영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다. 어떤 플랫폼을 선택할 것인가는 동영상 콘텐트의 보안성 여부가 핵심 결정요인이다. 콘텐트 유출 시 심각한 사업적 이익이 침해되거나 기밀 유출이 우려된다면 당연히 데이터 주권을 지킬 수 있는 방향으로 자체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
 
이때 자사의 플랫폼을 구축할 제품은 가격, 품질, 성능, 유지운영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장애 없이 원활한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에서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위안미디어’를 동영상 플랫폼 구축 솔루션으로 추천하고 있다.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3일 정도의 짧은 기간 내에 가장 완성도 높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플랫폼 구축 S/W 분야에서 국내 누적 판매량 1위, 40,000명에게 FHD급 영상을 동시에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용 미디어 플랫폼 구축과 운영 경험, 국가의 GS 품질 인증 및 17년간의 해당 분야 업력을 통해 국가대표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위안미디어의 구매 상담을 원하시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digitalmall.g2b.go.kr)에서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장애에 대비한 이중화 구성 자문

 
최근 정부 행정전산망 장애 사태에서 보듯이 네트워크 장비, 서버 시스템, 스토리지, OS, 펌웨어, 응용 프로그램, 해킹, 운영 실수 등 장애의 원인은 너무도 많다. 이 모든 장애 원인에 대응하기란 쉽지 않지만, 시스템 이중화 구성을 통해 일반적인 시스템적 장애에 빠르게 대체할 수 있다. 이것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쪽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빠르게 대체되어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장애대응 시스템 구성이다.


미디어 플랫폼은 어떤 시스템보다 CPU, 메모리, 스토리지, 네트워크 대역폭 자원을 많이 필요로 한다. 따라서 사용자 환경, 콘텐트 유형 및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이중화를 포함한 최적화된 시스템 구성을 설계해야 한다.

 

위안소프트에서는 초기에 단순한 시스템으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연속성 확보를 위해 사용량의 증가에 따른 서버와 네트워크의 장애나 부하에 대비한 시스템 재구성 설계를 자문하고 있다. 

특별 예방 점검 서비스 실시

위안소프트에서는 특별 장애 대책으로 모든 고객 사이트를 대상으로 고객이 원할 경우 2023년 12월 한 달간 특별 예방 점검, 자문과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은 위안미디어 제품을 사용 중인 모든 고객 사이트이며, 유지보수 계약 유무도 상관이 없다. 고객 사이트는 서울이든 지역이든 무관하며, 온라인 또는 방문을 통해서 시스템의 전반적인 점검, 불편사항 처리 및 운영 가이드를 교육할 예정이다. 


무상으로 실시되는 특별 예방 점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를 방문하여 고객지원에서 요청하거나, 고객 센터에 전화(02-793-8797)하여 요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