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웹캠부터 스캔·팩스까지! 재택근무용 필수 '무료 어플' TOP5

by 위안소프트1 2022. 3. 17.

코로나19가 가져온 새로운 일상, 그중 재택근무 도입은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재택근무는 ‘만나야 일이 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업무의 한 형태로 자리 잡았습니다. 출퇴근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자율성이 높다는 장점도 있지만 여러가지 단점도 존재합니다. 바로 대면 업무에 비해 집중도가 떨어지는 점과 캠, 프린터, 스캐너 등 사무기기가 구비 되어 있지 않아 업무에 제약이 생기는 것인데요.


조금 더 스마트한 재택근무 생활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무료 어플 5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상회의 용 웹캠, 굳이 살 필요 없습니다.
스마트폰 무료 웹캠 ' 비브캠!'

 

재택근무 시 화상회의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웹캠 구매를 고심하는 직장인이 많습니다. 노트북 내장캠이 있더라도 화질이 좋지 않고, 각도가 고정되어 있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싼 웹캠을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하나면 고성능 캠을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비브캠은 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무료 가상 웹캠 어플입니다. 재택근무 시 줌, 웹엑스를 이용한 원격 회의 등 웹캠이 필요한 곳이라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한 연결이 가능한 점과,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고화질(FHD, 1080p)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광고와 워터마크까지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유사한 웹캠 어플인 드로이드캠(Droid Cam), 아이브캠(iVCam) 등에서 대부분 유료로 지원하는 기능들을 비브캠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웹캠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현재 사용하는 캠이 불만족스럽다면, 비브캠을 사용해보세요.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아이폰(아이패드) 다운로드

비브캠 PC 프로그램 설치 Click

 

무엇이든, 어디에서나, 언제든 스캔
스캔어플 ‘Adobe scan

 

재택근무 시 문서 스캔 요청을 받게 된다면 ‘Adobe scan’ 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스캐너 없이 스마트폰 만으로도 문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단순 스캔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스캔이 완료된 문서는 자르기, 얼룩 지우기, 필터 씌우기 등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서류 인식 (OCR) 기능을 사용해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어 업무 처리에 유용합니다. PDF, JPEG 원하는 확장자로 쉽게 공유할 수 있으니, 영수증, 메모, 서류 등의 스캔 업무도 재택근무 시에도 원활하게 진행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Click

아이폰(아이패드) 다운로드 Click

 

스마트폰으로 팩스 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
모바일 팩스 'Mobile Fax'

 

팩스를 보내야 하는데 팩스 기기가 없다면? ‘모바일 팩스어플로 손쉽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친 뒤 이용 가능하며, MMS를 이용해 발송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용량 내에서는 무료 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 또한 팩스 수신용 번호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Click

아이폰(아이패드) 다운로드 Click

 

업무에 집중하고 싶을 때,
뽀모도로 업무관리 'Focus To-Do'

최근 업무의 집중력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일명 뽀모도로시간관리 기법이 큰 인기입니다. 이 방법은 25분 집중 후 5분 휴식하며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Focus To-Do’ 앱은 뽀모도로 타이머 기능에 업무 관리를 더했습니다. 타이머로 집중력과 생산성을 높이고 To-Do 리스트로 중요한 업무나 일을 알려주며, 수행 시간 까지 체크해 줍니다. 또한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위해서 리마인더, 리스트, 캘린더, 이벤트 등 사용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재택근무 시 일과 주거환경이 분리되지 않아, 집중력이 흐트러져 고민이신 분들은 앱의 도움을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Click

아이폰(아이패드) 다운로드 Click

 

 

집에서 회사 컴퓨터로 일하기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회사에 직접 출근하지 않아도 원격 지원 프로그램이면 스마트폰, pc, 태블릿기기로 회사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미 유명한 프로그램인 팀뷰어(team viewer), 애니 데스크 (any desk)는 아쉽게도 개인용은 무료지만, 기업 · 사무용으로 사용 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설치만 된다면 누구나, 비용 없이 간단하게 원하는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어할 PC를 선택 후 사전에 등록한 코드를 입력해주면 연결되며, 사용 시 딜레이도 적어서 재택근무 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Click

아이폰(아이패드) 다운로드 Click

 

 

오늘 소개해드린 유용한 어플들로 더 스마트한 재택근무 생활을 만들어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