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모바일기기에서 동영상 재생 시 알려진 이슈들

by 위안소프트 2013. 5. 21.

 

 

모바일 기기용 코덱

MPEG-4 AVC는 여러 가지 프로파일과 레벨로 매우 효과적인 압축을 지원하는 강력한 코덱이다. 프로파일과 레벨이 높을수록 디코딩에 집중적인 성능을 요구하므로, 모바일 기기들은 CPU 작업부하를 줄이기 위해 이것을 지원하지 않는다.

 

iOS의 경우를 보면,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는 H.264 메인 프로파일 레벨 3.1(H.264 Main profile Level 3.1)으로 인코딩된 비디오만을 재생한다. 그러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또는 이전 버전의 iOS 기기를 광범위하게 지원하려면 다음과 같이 인코딩해야 한다.

- 베이스라인 프로파일(Baseline Profile)

- 레벨 3.0(Level 3.0)

- 1 참조 프레임(1 reference frame)

- 최대 비트레이트는 평균 비트레이트의 1.5배로 제한

- 버퍼 사이즈는 최대 비트레이트의 5

 

알려진 이슈들

- HTML5 모드에서 MP4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오래된 브라우저의 경우 플래시 모드에서 전체 화면으로 전환될 때 비디오가 처음부터 시작된다. 이 경우 좀 더 넓은 범위의 HTML5 비디오를 지원하려면 WebM이나 OGV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 iOS에서는 자동재생(autoplay) 속성을 지원하지 않는다.


- 일부 파이어폭스 버전에서는 반복(loop) 속성이 작동하지 않는다.


- 아이폰과 아이팟은 브라우저 내에서의 인라인 재생(inline playback)을 허용하지 않는다. 기본 내장 퀵타임 컴포넌트가 전적으로 제어를 인계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와 페이지가 상호작용하려 할 때 자바스크립트 API를 지원하지 않는다.


- 크롬 15+, 사파리 5.1+, 파이어폭스 14+에서는 전체화면(fullscreen)모드가 지원되며, 이외에 다른 브라우저들은 풀 브라우저 윈도(full browser window)를 사용한다. 파이어폭스 9+에서 전체화면 모드는 비활성화되므로 수동(full-screen-api.enabled;true)으로 활성화해야 한다.


- 노키아 N9은 전체화면 모드에서 기본 콘트롤을 사용하지만 자바스크립트 API도 지원한다. 그래서 비디오를 빠져나갔을 때 flowplayer 콘트롤바의 진행표시를 볼 수 있지만 플레이하지는 않는다.


- IFRAME 내에 있는 플레이어는 전체화면 모드가 비활성화된다. 이것은 기본 전체화면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들이거나,  신뢰성있는 감지 메커니즘을 제공하지 않는 브라우저들은 IFRAME에서 전체화면 모드를 금지한다.


- iOS에서는 볼륨과 무음 상태를 제어할 수 없다.


- 윈도폰 7은 비디오 플레이리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비디오 이벤트를 제공하지 않는다.


 

위안미디어는 전사 미디어 플랫폼, 모바일 러닝, 모바일 스트리밍, 비디오 메일, 모바일 TV,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데모체험을 원하시면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십시오.

http://media.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