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위안미디어 오디오북 플레이어

by 위안소프트 2013. 2. 14.

 

모바일 스트리밍 플랫품 개발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에서 웹 기반 오디오북 플레이어를 출시하였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주요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디오북이 생활 깊숙이 자리잡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00년대 초반에 오디오북이 소개되어 PC, MP3 플레이어, PMP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서 들을 수 있었으며, 최근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보급으로 오디오북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휴대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혼잡한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도 들을 수 있고, 출퇴근길 운전 중이거나 운동하면서도 들을 수 있으며, 추운 겨울날 장갑 낀 상태에서도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이나 실버 세대에게도 아주 유익합니다.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교육과 문화의 기회를 확대하여 지식 격차를 해소하고, 노안으로 인해 책 읽기가 어려운 노인들에게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디오북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우선 상업적인 제작사들이 제작하는 고품질의 오디오북부터 복지관에서 목소리 기부자들이  책 읽기 봉사를 통해서 제작되는 오디오북까지 다양하게 제작되고 있으며, 기업에서 자체 비용으로 오디오북을 제작하여 연말에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최근 복지가 화두인 시대에 국가적인 사업으로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것도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위안소프트의 오디오북 플레이어는 도서, 뉴스, 잡지 등 다양한 오디오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한 웹 기반의 오디오북 플레이어이며, PC, 아이폰/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위안소프트의 오디오북 플레이어는 기 제작된 오디오북 파일을 재생하는 것은 물론 위안미디어라는 당사의 미디어 플랫폼과 결합하면 동영상 미디어 혹은 오디오 미디어로부터 오디오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사용자 기기에 적합한 포맷으로 변환한 후 스트리밍 하거나 혹은 다운로드 방식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위안소프트의 오디오북 플레이어가 기존 앱 방식의 오디오북 플레이어들과 다른 점은 웹기반으로 구현되어 앱의 설치가 필요 없어 유지, 운영, 업그레이드가 용이하고, 하나의 소스로 모든 단말기에서 사용되며, 서비스 재활용 가능성이 높고, 앱스토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배포가 가능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제작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입니다.

 

또한 위안소프트의 오디오북 플레이어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시험 및 적용이 완료된 Voice Over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 및 특징

 

- Voice Over 호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시험 및 적용이 완료된 Voice over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      쓸어올리기 : 되감기(후진)

-      쓸어내리기 : 빨리감기(전진)

-      왼쪽으로 쓸기 : 이전 버튼으로 이동

-      오른쪽으로 쓸기 : 다음 버튼으로 이동

-      화면 이중 터치 : 재생/일시정지

 

-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

모든 데스크탑 웹브라우저 및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      호환 PC 웹브라우저 : MSIE (6/7/8/9),  Chrome,  Firefox,  Safari,  Opera

-      호환 모바일 웹브라우저 : Mobile Safari,  Chrome Mobile,  Opera Mobile,  Dolphin,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들 (Galaxy 계열, Vega 계열, LG Optimus 계열 등 지원)

 

- 유지운영 및 커스터마이징 용이

순수 웹 기반으로 개발되어 고객의 요구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및 배포가 용이합니다. 앱 기반 오디오북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PC, iOS , Android 용 어플리케이션을 각각 개발해야 하고, 기능의 추가나 수정 시 앱스토어에 등록한 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브라우저 종료 및 화면 잠김 시에도 재생

모바일 기기에서 브라우저 종료 혹은 모바일 기기의 화면 잠김 상태 진입 시에도 계속적으로 재생됩니다.

 

- 이전/다음 파일 재생

현재 재생 중인 오디오 파일의 플레이 리스트상 이전 파일이나 다음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뒤감기/빨리감기

설정에 따라 지정된 시간 단위만큼 뒤로 또는 앞으로 이동 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책갈피

현재 재생 중인 오디오 파일의 재생지점을 저장 후 정지합니다. 이후 사용자가 자신의 책갈피 목록을 조회하여 해당 지점부터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이어듣기

설정에 따라 재생 지점이 자동 저장되며, 해당 오디오 파일 선택 시 해당 지점으로부터 재생됩니다(PC 버전만 가능).

 

- 플레이 리스트 자동 재생

현재 재생되고 있는 오디오파일의 재생이 완료되면 플레이 리스트 상의 다음 오디오파일이 순차적으로 자동 재생됩니다. 또한 현재 재생 중인 항목을 플레이 리스트의 맨 위에 오도록 자동 정렬하여 읽지 않은 항목을 찾는 시간을 줄여 줍니다.

 

- 오디오 추출 및 변환

위안미디어 서버 플랫폼 결합 시 다양한 동영상 파일(avi, wmv, asf, mpg, mpeg, mov, mp4, m4v, flv, mkv, ogg, rm )에서 오디오 만을 자동 추출하여 오디오북을 생성할 수 있고, 오디오 파일(wav, aiff, au, wma, mp3 )의 경우에는 모바일 및 웹 스트리밍에 적합한 포맷으로 자동 변환합니다.

대량의 파일이 입력되는 경우에도 큐(Queue) 기반 프로세싱 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변환이 가능하며, 또한 멀티 인코딩 프로세싱을 지원하여 동시에 많은 작업을 처리하므로 빠르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스트리밍 프로토콜 지원

위안미디어 서버 플랫폼 결합 시 PC,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기기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RTMP/Apple HTTP Live Streaming/HTTP Download Streaming 등의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위안미디어는 전사 미디어 플랫폼, 모바일 러닝, 모바일 스트리밍, 비디오 메일, 모바일 TV, 모바일 CCTV, 디지털 사이니지, UCC 사이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데모체험을 원하시면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십시오.

http://media.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