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이야기

솔트룩스 SAC 2023…🎬웹 기반 AI 휴먼 영상 편집·제작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 소개

by 위안소프트1 2023. 10. 11.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가 최근 주최하여 성황리에 마친 솔트룩스 인공지능 컨퍼런스(SAC 2023)에서 소개한 ‘플루닛 스튜디오’ 서비스에 보다 향상된 영상 편집 및 제작 기술을 제공했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의 주제는 ‘LUXIA Is All You Need - 생성 AI 시대,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로 초거대 언어 모델 루시아를 비롯해 플루닛 워크센터, 플루닛 스튜디오, 손비서 등 솔트룩스의 보다 향상된 생성 AI 서비스와 제품군을 공개했다.

플루닛 스튜디오

플루닛 스튜디오는 생성 AI 기반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으로 가상 인간(메타 휴먼), 영상, 음성, 텍스트 등 여러 생성 AI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다. 10분 분량의 영상과 음성만 있으면 나와 똑닮은 가상 인간을 생성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한다. 플루닛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의 온라인 편집툴은 현재 SKBtv 등에서 직접 배포할 수 있을 만큼의 고퀄리티 영상 제작이 가능한 수준이다.

이 서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HTML5 기반 온라인 영상 편집·제작 환경 구축은 국내 최고의 온라인 동영상 편집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위안소프트에서 협력하고 있다. 위안소프트의 웹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은 본 서비스 외에도 KT 랜선 에듀 서비스나 환경부, 이화여대, 공군 등 20여곳에 이미 적용되었다.

LLM 루시아

루시아는 420만 권 분량의 데이터와 자체 GPT 모델에 실시간 정보, 전문 지식을 활용해 환각 현상을 줄이고 한글에 최적화된 다양한 전문 분야 대형 언어 모델이다. 70억, 130억, 200억 등 다양한 LLM을 지원하여 여러 가지 환경에서 합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기업이 도입할 수 있는 ‘루시아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내 데이터를 추가 학습하고 관련 정보에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이 때 사용자 정보 권한 정도에 따라 적합한 정보를 안내하여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구버

구버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특정 주제와 키워드, 문서 등을 학습한 AI 뇌가 전 세계 웹에서 맞춤형 심층 정보를 실시간 수집 정리한다. 루시아를 적용하면 특정 주제의 심층 보고서를 자동 생성하며, 향후 대화형 프롬프트를 사용해 대화식으로도 보고서를 작성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플루닛 워크센터

플루닛 워크센터는 국내 유일 옴니 채널 인공지능 비서 AI ARS 상담 플랫폼이다. 24시간 AI 비서가 고객과의 상담을 대신하고 상담 내역은 음성인식을 통해 채팅과 녹취본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채용한 인공지능 직원은 리셉셔니스트, AI 개인 비서, 주문 및 장애접수, 영업/텔레마케터, 인사/총무/IR 등 원원하는 비즈니스에 맞게 업무를 수행한다.

손비서

손비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자 개인용 AI 비서 서비스로 회의나 전화가 많은 전문직, 영업직, 개인사업자가 사용하기 좋다. 비서 채용, 루시아를 적용한 음성 명령 자유 대화, 통화 내용 검색, 실시간 통화 녹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미(MIME)

미미는 나의 AI 아바타를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생성한 나만의 아바타로 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미미와 루시아가 만나 이모티콘 제작, 1:1 대화, 멀티 대화 등 신선한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소통의 세계를 만들 수 있다.

 

이번 SAC 2023에서 선보인 다양한 생성 AI 서비스 중 ‘플루닛 스튜디오’는 나와 닮은 AI로 나만의 영상을 비용 부담 없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기대를 받고 있다.

 

‘플루닛 스튜디오’에 적용된 HTML5 기반 온라인 동영상 편집 및 제작 솔루션에 관심 있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 > 제품 소개 > 위안비디오에디터 페이지를 확인하면 되며 추가 문의는 온라인 상담 또는 전화 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위안비디오에디터 제품소개 >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 신청 > 바로가기

고객센터 상담 > 02 – 793 – 8797

메일 문의 > contact@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