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축 사례

위안소프트, 솔트룩스 메타휴먼 플루닛 스튜디오 서비스에서 영상 편집 기술 협력

by 위안소프트1 2022. 7. 12.

- HTML5 웹 기반 동영상 편집기, AI 휴먼을 활용해 간단하고 수준 높은 편집 기술 지원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 AI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SAC 2022’에서 소개한 메타휴먼 플루닛 스튜디오 서비스에서 영상 편집을 포함한 영상 제작 기술을 제공하는 사업 협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AI 전문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지난 22일 코엑스에서 자체 AI 컨퍼런스 ‘SAC 2022(Saltlux AI Conference)’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솔트룩스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식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먼저 키 노트 세션에서는 경험, 동료 + 진심을 키워드로 솔트룩스의 연구개발 성과 및 앞으로의 사업 전략과 비전, 방향성을 보여줬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향후 20년 안에는 완전히 새로운 경제가 만들어질 것이며, 지적 노동을 자동화하는 AI 혁신으로 인간과 기계가 협력하여 인간의 지적 능력 한계를 극복하는 메타휴먼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인공지능의 미래와 기술, 상용화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어, 솔트룩스의 기술과 경험이 집약된 서비스를 공개했다. 우리 AI는 너한테만 진심이야세션에서는 나처럼 학습하고 생각하는 초개인화 AI 서비스 딥시그널(Deep Signal) 당신 옆자리에는 어떤 AI가 있나요?’ 세션에서는 기업용 AI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워크센터와 메타휴먼 인공지능 영상 제작 서비스 스튜디오를 소개했다. 자세한 내용과 서비스 출시 계획을 공유해 탄탄히 준비된 최고의 인공지능 기업임을 보여줬다.

 

먼저 딥시그널은 개인의 관심과 행동을 능동적으로 학습하여 전 세계 웹사이트에서 사용자만을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검색 서비스이다. 올해 10월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으며, 2023년도에는 MS팀즈, 슬랙, 마켓 플레이스 등과 함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자회사 플루닛의 서비스인 워크센터는 인공지능 직원을 채용하고 업무를 수행하게 하는 서비스로 채용된 AI 직원은 견적서를 내주는 영업 직원부터 각종 증명서를 발급해 주는 HR 업무, 전화를 받거나 상담하는 직원, 비서, SNS 운영까지 가능하다.

 

(플루닛 스튜디오 웹 기반 편집 화면 / 솔트룩스 대표 이경일, 위안소프트 대표 안치성)

플루닛 스튜디오는 1인 방송국 개념으로 메타휴먼을 활용, 인공지능 기능이 반영된 전 세계 유일한 HTML5 기반 AI 영상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약 20분 정도의 음성 파일 및 영상 촬영본을 제공하면 음성 합성과 고품질 영상 합성을 통해 나와 같은 모습의 메타휴먼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타임라인 기반 영상 편집 도구와 다양한 배경과 이미지를 제공해 전문가 수준의 AI 영상 제작, SNS로의 실시간 영상 생성과 송출 및 관리가 가능하다. 플루닛 ‘스튜디오’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HTML5 기반의 획기적인 영상 편집 환경 구축에는 미디어 솔루션 개발사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이 협력했다.

 

플루닛 워크센터의 오픈 베타 출시는 오는 10, 2023년에는 1월 다양한 직무를 추가하고 10월 교육 관련 에듀센터 런칭 예정, 2024년 금융 상담 안내가 가능한 파이낸셜 센터를 준비하고 있다. 스튜디오의 오픈 베타는 9월이며, 올해 말 상용화 서비스 예정, 2024년 플루닛 메타버스 서비스 런칭 발표를 통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어서와 이런 AI 경험은 처음이지?‘ 세션에서는 솔트룩스의 신제품이 소개되었다. 누구라도 도메인에 최적화된 초거대 AI 모델을 만들 수 있고, 심층 상담 챗봇, 계약서 리뷰, AI 투자 등에 사용되는 ‘Language Studio v1.0’, 종단형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해서 최대 음성 인식률이 95.6%, 발화 1초 내로 음성을 인식하고 출력하며 관리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한 ‘Voice Studio v2.0’, 클러스터 도입을 통해 챗봇 서비스에 대량의 사용자가 접속하더라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구삐, 헌법재판소 지능형 판례 검색 등에 사용 중인 챗봇 솔루션, ‘TALKBOT STUDIO v3.6’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솔트룩스의 파트너사 세션으로 한컴프론티스의 메타라이프’, 바이브온의 대학 추천 프로그램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완전히 혁신적인 B2C 서비스를 소개해 우리 삶에 함께하게 될 인공지능 트렌드, 기술, 비즈니스에 관해 심도 있게 다뤄 AI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많은 참여자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극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