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온라인 수업, 교사·학생을 위한 필수 무료 웹캠 어플 ‘비브캠’ 알고 가기

by 위안소프트 2022. 3. 9.

일상이 된 비대면 수업, 이제는 단순히 강의를 듣는다는 목적을 넘어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 중 위안소프트에서 출시한 고화질 무료 웹캠 어플비브캠이 학생과 교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이는 고성능 웹캠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유저들이 ‘FHD/1080p 고화질, 무료, 간편성을 제공하는 비브캠에 큰 매력을 느꼈기 때문이겠죠.

 

이에 위안소프트는 지난 3 4일 새 학기 시즌에 맞추어 더욱 간편해진 QR코드 페어링 기능 및 기타 보완점을 개선한 비브캠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비브캠은 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무료 가상 웹캠 어플입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물론 비대면 시험 감독, 재택근무 시 줌, 웹엑스를 이용한 원격 회의 등 웹캠이 필요한 곳이라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비브캠의 주요 특징


고화질 FHD, 1080p 지원

비브캠은 무료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FHD, 1080p의 높은 화질을 지원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는 카메라의 낮은 화질이 불만족스럽다면, 굳이 비싼 웹캠을 구매하지 않아도 비브캠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 QR코드를 사용한 빠르고 간편한 연결

QR코드 기반 간편 페어링

비브캠은 QR코드 기반 간편 페어링 기술을 사용해 PC와 연결이 매우 쉽고 빠릅니다. 따라서 타 어플처럼 ip 주소와 포트를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어플이 내 PC를 제대로 검색할 때까지 반복해서 시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선 연결(WiFi)로 이동 제약 없음

한번 설치하면 이동과 각도 조절이 어려운 웹캠과 달리, 비브캠은 무선(WiFi) 연결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노트북 내장캠을 사용하는 경우, 아래에서 찍는 카메라 각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꺼려하는데요.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굳이 웹캠을 구매하지 않아도 비브캠 하나로 충분합니다. PC와 같은 네트워크에만 연결되어 있다면 45도 각도 (일명 얼짱각도)부터 자리를 이동하면서 까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연결임에도, 유선 웹캠 못지않은 초저지연(200ms) 속도까지 구현해 더욱 안정적입니다.

 

광고, 워터마크 없음

무료 어플에는 광고 또는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비브캠은 사용자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광고와 워터마크를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때문에 수업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학생과 교사 모두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시험을 위한 해결책, 멀티뷰 모드

비대면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공정성입니다. 만약 시험을 앞두고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특별 감독 시스템을 사전에 준비하지 못하였더라도, 비브캠이 지원하는 멀티뷰 모드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멀티뷰 모드는 위와 같이 세 가지 화면을 하나의 멀티뷰 영상으로 묶어 줌(또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송출하여, 시험 응시자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합니다.

1) 사용자의 정면 영상(PC 웹캠)

2) 측면 영상(스마트폰 비브캠)

3) 시험용 PC의 화면(PC 모니터)

 

말이 통하는 국내 유일 웹캠 어플

외국어나 어설픈 번역체를 지원하는 외국 웹캠 어플과 달리 비브캠은 한국어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국내 기술로 개발되어서 국내 사용자들에게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문제점이나 개선점을 전달하면 검토 후 적극 반영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 외 비브캠이 가진 다양한 장점

자동/수동 초점 제어 지원, 거울 모드(좌우 반전), 플립 모드(상하 반전), 90도 회전 모드, 스냅샷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여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주요 화상회의 제품 줌, 웹엑스, 스카이프, 시스코, 폴리콤 등과 호환되며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XSplit 브로드캐스터, OBS 스튜디오 등과 사용 가능합니다.

 

※ 위안소프트는 일반 사용자를 위한 무료 비브캠 어플 외에도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의 업무용 니즈를 위해 스마트 트래킹과 스마트 프레이밍 등 AI 기반 프리미엄 기능이 장착된 상업용 제품인 비브캠엑스(VivcamX)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사용 중인 어플과 쉽게 결합 개발할 수 있도록 SDK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브캠 사용하기: 4 단계

비브캠은 모바일폰과 PC가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래 안드로이드 어플 + 윈도 드라이버 S/W를 설치하고,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는 아이폰 어플 + 윈도 드라이버 S/W를 해당 기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01 비브캠 모바일 앱 설치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아이폰(아이패드):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02 
PC에 비브캠 드라이버 설치

PC(윈도): 비브캠 드라이버 S/W를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비브캠 PC 어플 다운로드(Download Vivcam app for PC)

비브캠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과 PC 앱(윈도)가 결합되어 작동하며, 아래에서 최신 버전의 비브캠 PC 앱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Vivcam works w...

cafe.naver.com

 

03 WiFi를 통해 폰과 PC의 비브캠을 연결
04 PC에서 비브캠 드라이버를 웹캠으로 설정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를 방문하여 비브캠관련 최신 업데이트 정보, 사용 매뉴얼, 추천 후기, 리뷰를 확인하세요.

 

VivCam : 네이버 카페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Vivcam User Community)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