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줌/웹엑스 시험에서 사각지대 해소, 비브캠 멀티뷰

by 위안소프트 2021. 8. 2.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대학가가 전면 비대면 체계로 들어서며 온라인 비대면 시험에서 다양한 부정행위에 대한 논란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시험의 공정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있고, 대학은 비대면 시험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뿐 관리 감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은 미흡한 상태이며, 구체적인 방지 대책은 대체로 교수 재량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비대면 시험을 위한 무료 해결책, 비브캠 + 줌

이에 위안소프트에서는 비대면 시험의 관리/감독을 강화하기 위하여 멀티뷰(Multiview) 기능을 지원하는 비브캠(Vivcam)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브캠 멀티뷰 기능은 시험 응시자의 시험용 PC와 스마트폰 영상 등 다양한 응시자 주변 영상을 하나로 묶어서 제공함으로써 실시간 시험 감독이 가능해집니다. , 시험 응시자의 정면 영상(PC 웹캠), 측면 영상(스마트폰), 화면 영상(PC 모니터)이 지정된 레이아웃에 따라 하나의 멀티뷰 영상으로 만들어져 전달됩니다.

비대면 시험을 지원하는 비브캠의 멀티뷰

기존 줌(Zoom)이나 웹엑스(Webex)를 통해 비대면 시험을 실시하는 경우, 학생들이 비브캠을 설치하게 되면 교수는 사각지대 없이 실시간으로 시험을 감독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비대면 시험을 위해 특별히 감독 시스템을 준비하지 못한 대학이나 교수에게 비브캠이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간단한 무료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비브캠+줌(웹엑스)로 비대면 시험을 실시간 관리/감독

비브캠+줌 솔루션은 간편하게 비대면 시험을 감독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다음은 비브캠+줌 솔루션을 위한 소개 영상입니다.

비대면 시험을 위한 비브캠+줌 솔루션 소개 영상

비브캠은 모바일폰과 PC가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래 안드로이드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설치하고,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폰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해당 기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를 방문하면 더 많은 자료와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폰(안드로이드):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를 스캔하세요.

- 모바일폰(아이폰):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PC(윈도): 비브캠 PC 어플을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더 많은 정보는 아래 카페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