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AI 기반 자동 자막 솔루션, '위안캡션'

by 위안소프트 2021. 5. 25.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에서는 최근 AI기반 음성 인식(STT, 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동영상 자동 자막 솔루션인 위안캡션(We&CAPTION)’을 출시했습니다.

[위안캡션(We&CAPTION)]

 

최근 동영상 미디어 플랫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영상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은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와 같이 소리를 듣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콘텐츠를 시청하곤 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막은 영상의 학습 효과나 내용 전달 효과를 높이는 수단으로써 더욱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딥러닝 학습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된 자동 자막은 뉴스와 같은 보도 프로그램의 경우 95%, 드라마의 경우 80% 정도의 정확도를 보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콘텐츠의 제작 환경이나 발음, 음성의 크기, 전문 분야에 따라 자막의 인식 품질이 달라지므로 자동 생성된 자막을 수정/교정/편집하는 작업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위안소프트에서는 자사 멀티미디어 플랫폼과 연계하여 자막 자동 생성부터 편집 및 제작까지, 자막 제작 업무의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자동 자막 솔루션(‘위인캡션’)을 정식 출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안캡션은 딥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영상 속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으로 변환하고, 쉽고 간편한 자막 편집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일일이 자막을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고 자막 제작 업무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솔루션입니다.

위안캡션의 특장점으로는 자막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서버 기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콘텐츠의 외부 반출이 필요 없고, 장소나 기기에 상관없이 웹브라우저로 로그인하여 누구나 쉽게 자막 제작 업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자동 자막 생성 기능, 자동 자막 싱크 기능, 타임라인 기반 자막 편집기, 자막 편집용 플레이어를 제공하며. 또한 내용 검색 기능을 통해 빠르게 영상 속 장면의 위치로 즉시 이동할 수도 있어 동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 돌려봐야 하는 불편함과 시간낭비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동영상 콘텐츠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온라인상으로 영상물을 빠르게 배포·게시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에 AI 기술을 이용한 자동 자막 솔루션은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문의: (주)위안소프트, 02-793-8797, http://www.weandsoft.com 

 

http://www.weandsoft.com

 

www.weand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