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비브캠, 초저지연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정조준하다

by 위안소프트 2021. 4. 20.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고객과 소통하면서 물건을 팔고 사는 서비스입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소비 문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젠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이 판매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화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올해는 3조원 대를 예상하고 있고, 2023 10조원 대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 시장에는 인터넷 업체, 이커머스 업체, 백화점/마트/홈쇼핑 등 기존 유통업체, 전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업체, 이동통신사 등이 먼저 뛰어들었고, 참전하고 있는 업체로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 11번가, 티몬, 배달의민족,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올리브영, 그립, 소스라이브, KT 등이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면서부터는 라이브 커머스를 안하는 분야가 없을 정도로 모든 분야로 번져나가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태동기를 맞았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올해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됩니다. 업체들은 라이브 커머스 담당 조직을 두고 자체 방송 플랫폼이나 스튜디오를 세워 자신만의 독특한 기능을 선보인다거나, 게임/예능 등 차별화된 콘텐트를 기획한다거나, 무선 웹캠/증강현실/인공지능 피사체 추적 기술과 장비를 활용해 고객들이 몰입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 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비브캠+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위안소프트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에 꼭 맞춘 비브캠 어플을 최근 선보였습니다. 비브캠은 스마트폰을 무선 웹캠으로 바꿔주는 어플로, 설치만 하면 스마트폰을 똑똑한 무선 웹캠으로 변경하여 고화질 촬영, 인코딩 및 실시간 무선 전송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비브캠은 고화질 영상의 전송 지연시간을 200ms 이하로 줄여 유선으로 연결된 카메라 못지 않은 반응속도를 구현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그간 지연시간 때문에 활용될 수 없었던 무선 촬영 기능이 비브캠의 초저지연 영상 전송 기술로 가능해져 선 없이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실시간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비브캠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근접 촬영에 유용합니다. 먹방이나 쿡방의 음식 접사 촬영 시 로우/하이/측면 등 다양한 구도로 시각적인 흥미를 주는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삼각대를 버리고 스마트폰 짐벌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비브캠은 자동으로 피사체를 추적하는 스마트 트래킹 기술을 제공합니다이 기술은 DJI 오스모 모바일 짐벌 등과 결합하여 피사체를 인식하여 자동 추적합니다. 요리나 패션 방송에서 크리에이터의 얼굴을 인식하여 정교하게 추적함으로써 번거롭게 수동으로 카메라 앵글을 조작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비브캠은 지금까지 줌(Zoom), 웹엑스(Webex), 스카이프(Skype) 등 화상회의 플랫폼과 결합하여 화상수업이나 재택근무 시에 실시간 소통을 위한 무선 웹캠으로 주로 사용되었으며, 최근에는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Prism Live Studio), 엑스플릿 브로드캐스터(XSplit Broadcaster), OBS Studio 등 주요 라이브 방송 소프트웨어들과 결합하여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사용되곤 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 유튜브 라이브 등 대중적인 라이브 방송에서 사용되거나, 기업 스스로 자신의 방송 플랫폼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방송을 하는 경우에도 맞춤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안소프트에서는 스마트폰 라이브 방송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브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방송 플랫폼플레이어영상 편집, 객체 인식 기술 등 위안소프트가 보유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구축이 필요한 고객에게 빠르게 제공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비브캠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조하세요: weandstory.tistory.com/175

 

'비브캠', 스마트폰을 똑똑한 무선 웹캠으로 변신

위안소프트에서는 최근 스마트 가상 웹캠 솔루션 ‘비브캠(VivCam)’을 출시했습니다. 비브캠은 스마트폰을 PC용 무선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의 가상 웹캠 솔루션입니다. 게다가 AI

weandstory.tistory.com

- 유튜브에 소개된 비브캠 영상: youtu.be/-FyqMdCNIgs


비브캠은 모바일폰과 PC가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래 안드로이드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설치하고,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폰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해당 기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를 방문하면 더 많은 자료와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폰(안드로이드):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모바일폰(아이폰):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PC(윈도): 비브캠 PC 어플을 설치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비브캠 PC 최신버전 다운로드

비브캠 PC 최신 버전 (v2500.1.2.7) exe 파일이 백신 이나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zip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 해...

cafe.naver.com

 

※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vivcam 

 

VivCam : 네이버 카페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Vivcam User Community)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