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축 사례

S사에 '회의 실시간 중계 시스템' 구축 사례

by 위안소프트 2020. 1. 17.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은 최근 S사에 회의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새해 첫 경영전략회의를 전 직원에게 실시간 생중계했습니다.

S사는 건축설계를 비롯하여 도시설계, 실내설계, 엔지니어링, 친환경 설계 등 전분야에 걸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건축설계사입니다.

 

S사의 최고경영자는 경영전략회의에서 “올해 혁신의 시작은 회의 실시간 중계이다”라고 언급하고, 향후 회의 실황 중계의 범위를 PM회의로 확대하는 등 전 직원의 참여와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전 직원에게 생중계한 경영전략회의는 S사 리더십의 핵심 키워드인 ‘소통과 혁신’이 구체적으로 구현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위안소프트는 금번 프로젝트에서 단 3일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시스템 설치는 1.5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나머지 1.5일 동안 부하 시험, 통합 시험 및 리허설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에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했던 이유는 제품의 품질과 완성도, 고객사 IT 담당자의 적극적인 협조, 10년 이상 풍부한 경험의 영상 전문 기술진 투입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제품은 회의실 카메라부터 전 직원이 보게 될 비디오 포탈의 플레이어까지 회의 실시간 중계를 위한 모든 요소가 포함되었고, 서울 본사와 5개의 지역 현장에 있는 직원들까지 시청할 수 있도록 본사-지사간 스트리밍 CDN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실시간 생중계뿐 아니라 녹화된 영상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도록 자동화하였습니다. 카메라는 발표자를 인식하여 추적할 수 있는 Full-HD급 카메라를 공급하였고, 동영상 플레이어는 HTML5 기반의 듀얼 스트림 플레이어를 적용하여 발표자 영상과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다양한 레이아웃 뷰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안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위안미디어 VC(Video Conference)는 일반 회의실에서 열리는 회의를 실시간 중계하는 것에 더하여 화상회의로 열리는 영상회의도 실시간 캡쳐하여 전 직원에게 중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중계된 영상은 녹화하여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VOD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위안미디어 VC의 네트워크 기반 화상회의 실시간 캡쳐 기술은 위안소프트의 특징적인 기술이며, 이를 위해 위안미디어 VC는 시스코, 폴리콤, 비됴, 라이프사이즈, 화웨이 등 대표적인 화상회의 제품들과 이미 호환성 시험을 완료했습니다.

위안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서비스를 구축할 때 필요한 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로, GS인증과 국내·외 200여 고객에 의해 품질이 검증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동영상 트랜스코더, 스트리머, 플레이어, 미디어 관리기, API 세트가 기본 구성이며, 여기에 라이브 레코더와 화상회의 게이트웨이를 추가하면 화상회의용 미디어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는 (주)위안소프트, 02-793-8797, http://www.weandsoft.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