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축 사례

S사 회의중계플랫폼 확대 사업에 위안ECDN솔루션 성공적 공급

by 위안소프트1 2023. 1. 27.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S사 위안ECDN과 위안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하며, 대규모 실시간 회의중계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위안ECDN 본사와 지사가 국내·외로 분산된 대규모 조직에서 영상 스트림으로 인한 네트워크 트래픽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ECDN (Enterprise Content Delivery Network) 솔루션으로, 많은 기업에서 고민하고 있던 네트워크 대역폭 이슈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S사의 모든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타운홀 미팅 온라인 생중계 지원 등 회의중계플랫폼을 확대 구축하는 사업으로 주요 요구사항으로는 동시 접속자 4만 명 지원, FHD(1080p) 화질의 선명한 중계 진행, 고화질 회의 자료 공유 등으로 온라인 회의 중계의 핵심적인 요소들이었다.

 

먼저, 위안소프트에서는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스트리밍 CDN구성, 다이내믹 로드밸런싱, 미디어 캐싱 등으로 동시 접속자 4만 명이라는 대규모 사용에도 안정성을 보장했다. 또한 기존 영상 화질 개선을 통해 FHD(1080p)까지 고화질 영상 녹화/중계 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고, 회의 자료 또한 특정 프로토콜을 사용해 높은 품질을 보장하며 스마트한 회의중계플랫폼을 완벽하게 구축했다.

 

위안소프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인터넷 인프라 확충에는 고비용이 요구되지만, 위안ECDN을 도입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네트워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이미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사용 중인 검증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위안소프트는 최근 웹 기반 동영상 편집솔루션인 ‘위안비디오에디터 STD v2.5’를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 1등급을 획득하였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https://digitalmall.g2b.go.kr)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