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식

비브캠이 드로이드캠보다 좋은 7가지 이유

by 위안소프트 2021. 6. 2.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은 학교의 교육 환경이나 직장의 업무 환경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원격 수업과 재택 근무는 필수적인 업무 방식이 되었으며, 이외에도 온라인 세미나, 유튜브 방송, 라이브 커머스, 원격 진료, 비대면 뱅킹 등 다양한 업무가 온라인화되었고 영상 콘텐트가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젠 학생, 직장인, 방송 크리에이터 등 많은 일반인에게도 웹캠은 구입해야 할 필수품이 되었고, 실제 웹캠(Real webcam) 외에도 가상 웹캠(Virtual webcam)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상 웹캠(또는 스마트폰 웹캠)은 팬데믹 초기에 고화질 웹캠의 공급 부족과 높은 가격 때문에 IT 트랜드에 민감한 사람들이 찾아낸 웹캠의 대체 솔루션이었습니다. , 무료로 쓸 수 있는 웹캠 어플이었던 셈이죠. 그렇지만 이제는 전세계적으로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이 웹캠 어플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AI 기술이 접목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캠 어플인 드로이드캠(Droidcam)과 비브캠(Vivcam)을 국내 사용자 환경에서 비교하여, 무료 버전의 비브캠이 드로이드캠보다 좋은 7가지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비브캠은 말이 통한다

비브캠은 국내에서 개발된 유일한 웹캠 어플입니다. 영어권에서 개발된 드로이드캠에 비해 비브캠은 국내 사용자 환경에 맞게 개발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카페에 마련된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사용법, 사용 경험, 기술지원 등 사용자들간 다양한 정보 교류가 가능합니다.

[ 비브캠 한국어 환경 vs 드로이드캠 영어 환경]

2. 비브캠은 고화질이다

비브캠은 무료버전임에도 1080p 고화질을 지원합니다. 드로이드캠 무료버전은 최대 화질이 480p 이므로 화질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며, 고해상도 모드인 720p를 사용하려면 유료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 비브캠 1080p vs 드로이드캠 480p]

3. 비브캠은 워터마크가 없다

비브캠의 무료버전에서도 워터마크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물론 드로이드캠 무료버전에서도 워터마크는 표시되지 않지만, 그 외 거의 대부분의 무료버전 웹캠 어플에서는 워터마크가 표시됩니다.

[ 비브캠의 No Watermark 정책]

4. 비브캠은 연결이 쉽다

비브캠은 QR코드 스캔만으로 연결이 이루어 집니다. 드로이드캠의 경우 드로이드캠 클라이언트에서 드로이드캠의 IP주소와 포트를 수동으로 입력해서 연결하지만, 비브캠은 스마트폰에서 PC QR코드를 스캔만하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영상 송출이 시작됩니다.

[ 비브캠의 QR코드 기반 간편 페어링]

5. 비브캠은 스마트 트래킹이 된다

비브캠은 웹캠 어플 중 유일하게 스마트 트래킹을 지원합니다. 무료 버전의 비브캠도 스마트폰 짐벌(DJI OM)과 결합하면, AI 기반으로 피사체를 인식하여 자동 추적을 할 수 있어 지능적인 셀프 촬영이 가능합니다.

[ 비브캠의 AI 기반 스마트 트래킹]

6. 비브캠은 오토 포커스가 된다

비브캠은 오토 포커스를 지원합니다. 드로이드캠은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자동/수동 초점 제어를 비브캠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브캠의 자동/수동 초점 제어]

7. 비브캠은 거울 모드가 된다

드로이드캠의 경우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되는 거울 모드, 플립 모드, 90도 회전 모드, 스냅샷 기능을 비브캠은 무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브캠의 영상 제어]

결론적으로 비브캠은 드로이드캠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혁신적인 AI 기반 스마트 트래킹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최신 트랜드에 민감한 국내 사용자를 위한 최상의 스마트폰 웹캠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비브캠 다운로드

비브캠은 모바일폰과 PC가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래 안드로이드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설치하고,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폰용 어플과 윈도용 어플을 해당 기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를 방문하면 더 많은 자료와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폰(안드로이드):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모바일폰(아이폰): 비브캠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QR코드를 스캔하세요

- PC(윈도): 비브캠 PC 어플을 설치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비브캠 PC 최신버전 다운로드

비브캠 PC 최신 버전 (v2500.1.2.7) exe 파일이 백신 이나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zip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 해...

cafe.naver.com

※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vivcam

 

VivCam : 네이버 카페

비브캠(VivCam) 사용자 커뮤니티

cafe.naver.com

※ 유튜브 영상
- 유튜브에 소개된 비브캠 영상: https://youtu.be/-FyqMdCNI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