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트렌드

경찰 업무에서 드론 적용 사례

by 위안소프트 2019. 4. 8.

경찰 드론 현장 투입 추세

경찰 같은 법 집행기관은 광학//열화상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을 사용하면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상요원 배치가 너무 위험한 상황에 드론과 카메라 기술을 적용하면 경찰관은 최적의 위치에서 상황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교통 사고나 범죄 현장을 사고 후에 공중에서 바라보고 그 사건을 완벽하게 평가하고 재구성하면 사건에 대한 타임라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상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지상 자원에만 의존하는 것은 시민이나 비상 요원에게 위협은 증가시키고, 비상 사태 대응의 효율성은 감소시킵니다. 무분별한 총기 발포자, 사제 폭탄, 무장한 인질 상황에서 드론은 안전한 위치에서 위협을 관찰하여 경찰관들이 현장에서 보다 안전하게 법 집행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광학과 열화상 센서를 지원하는 젠뮤즈(Zenmuse) XT2 카메라를 장착한 매트리스(Matrice) 210 드론이나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Enterprise Dual) 드론은 상황 인식이 중요한 응급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적용 사례

1. 실종자 수색 구조

실종자 수색 임무 수행 시 일분일초가 생사를 가를 수 있기에 구조팀은 한 치의 실수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드론을 이용하면 단시간에 넓은 영역을 커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기에 열화상 카메라까지 장착되면 야간에도 실종자 등 피사체를 쉽게 탐지할 수 있습니다.

2. 교통사고 재구성

수사관이 수작업으로 사고 현장을 측정하거나 재현하지 않고도, 드론과 3D 매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실제 충돌 현장을 쉽게 3D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3. 무장 총격범 조사

드론은 경찰관이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총격범 용의자를 조사하거나, 무장하여 위험할 수 있는 총격범을 찾을 수 있게 합니다.

4. 범죄 현장 분석

수사관은 교통사고 재구성 시 사용하던 3D 매핑 시스템을 사용하여 범죄 현장도 조사/분석할 수 있습니다. 범죄 현장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는 대신 탐색이나 측정이 가능한 지도를 적용하면 실제로 현장을 정확하게 볼 수 있게 되므로 세부사항까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5. 취약지 정찰

눈에 띄지 않고는 감시/정찰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운 지역에 대하여 드론은 새로운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드론 비행은 안전을 유지하면서 지역을 상세히 정찰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6. 군중 모니터링

대규모 집회, 콘서트, 시위와 같은 상황에서 드론은 법 집행기관이 군중 속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게 합니다. 만일 누군가가 범죄를 저지르고 군중 속으로 파고든다면, 경찰은 공중 시각에서 보면서 무고한 시민들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군중 속의 용의자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같은 관점으로 경찰은 군중 속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는 지, 도움이 필요한데 경찰에 알릴 수 없는 사람이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드론 영상 관제 솔루션

DroneRTS(Drone Real-Time Solution)

- 현장에서 획득한 영상정보를 4G/5G를 통해 원격지 관제센터로 실시간 전송/표출함으로써 현장성 확보

- 드론의 위도, 고도, 속도, 배터리 잔량 등 실시간 비행정보를 GIS 기반 위에 제공하여 직관성 높임

- 실시간 비행정보 획득/활용에 중점을 두고, 확장성과 상호운용성이 우수함

 

DroneRTS 시연 영상: 

 


출처: https://www.dronefly.com/police-drone-infographic

 

Police Drones / UAVs for Law Enforcement

Product was successfully added to your shopping cart. Go to cart page Continue Police Drone Infographic Learn about police and law enforcement UAV trends. The application of drones equipped with optical, zoom, and/or thermal cameras allow law enforcement a

www.dronefly.com